Type of Business/@Pet Goods

★몰리스 SSG / 이마트의 반려동물 전문점

Paul Ahn 2022. 2. 20. 15:43

몰리스 SSG / 이마트의 반려동물 전문점

반려동물 X Molly's SSG.COM

 

 

매장 줄인 이마트 '몰리스펫샵', SSG닷컴서 온라인 전력 강화

(upinews.kr)

 

실적 부진을 겪던 이마트의 반려동물 전문점 '몰리스펫샵'이 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에서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SSG닷컴은 6일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를 오픈했다. 사료·간식 등 식품과 의류·장난감 등 비식품을 모두 합쳐 총 400만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상품을 강화했다.

 

SSG닷컴은 "전문관 이름은 이마트 펫용품 전문 매장인 '몰리스'의 익숙한 명칭을 차용해 만들었다" "·오프라인 어디서든 반려 용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고 엄선한 상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공간이라는 통일감을 부여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SSG닷컴의 반려동물 카테고리 매출은 성장세다. SSG닷컴의 지난해 반려동물 카테고리 매출은 2019년 대비 155% 증가했다. 이에 SSG닷컴은 1년간의 준비 끝에 전문관을 론칭해 상품별 코너를 신설, 반려동물 관련 정보 콘텐츠 등으로 '펫코노미'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의 반려동물 용품 사업 온라인화가 본격 시작된 셈이다. 이마트는 일찍이 반려동물 전문점에 뛰어들었다. 2010년 론칭한 '몰리스펫샵'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기르던 푸들 '몰리(Molly)'에서 이름을 따와 정 부회장의 애착이 담긴 사업으로 알려져 있다.

 

'몰리스펫샵'은 론칭 3년 만에 20개 점을 돌파하기도 했으나, 10년간 10여 개 증가에 그쳤다. 이후 2019 34, 2020 32개로 해마다 오프라인 매장을 줄여왔다. 현재 몰리스펫샵은 오프라인 매장 30개 점을 운영 중이다.

 

2019년에는 '애완용 동물 및 관련 용품 소매업'을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하자는 여론이 일었던 것이 사업 확장 여부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대신 이마트는 지난해 말부터 반려동물 용품 사업 온라인화에 본격 착수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작년 12월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UPI뉴스

2021-09-06 17:48:46

김지우 기자 kimzu@upi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