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efit/⊙Common sense

⊙불멸의 해파리(Turritopsis dohrnii)

Paul Ahn 2022. 5. 27. 10:28

⊙불멸의 해파리(Turritopsis dohrnii)

(amnh.org)

 

해파리 종인 Turritopsis dohrnii는 지중해에서 1880 년대에 처음 발견되었으며 전시회에서 독특하게 지속되는 유기체로 강조 된 해파리 종 인 Turritopsis dohrnii만이 놀라운 능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불멸의 해파리 Turritopsis dohrnii, 소위 "불멸의 해파리"는 리셋 버튼을 누르고 부상 당하거나 위협받을 경우 초기 발달 단계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다카시 무라이 / 뉴욕 타임즈 신디케이트 / Redux

 

모든 해파리와 마찬가지로 Turritopsis dohrnii는 수정 된 난자에서 발달하는 플라누라 (planula)라고 불리는 애벌레로 삶을 시작합니다. 플라누라는 처음에는 수영을 한 다음 해저에 정착하여 폴립의 원통형 식민지로 자랍니다. 이들은 궁극적으로 자유 수영, 유전적으로 동일한 메두사 (우리가 해파리로 인식하는 동물)를 낳습니다. 이 동물은 몇 주 만에 성인이 됩니다.

 

완전히 자란 Turritopsis dohrnii는 약 4.5mm (0.18 인치)에 불과하며 분홍색 손톱보다 작습니다. 밝은 붉은 위장은 투명한 종소리의 중앙에 보이고, 가장자리에는 최대 90 개의 흰색 촉수가 줄 지어 있습니다.

 

이 작고 투명한 생물은 특별한 생존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체적 손상이나 심지어 굶주림에 대응하여 개발 과정에서 도약하여 용종으로 다시 변합니다. 불멸과 매우 흡사하게 보이는 과정에서, 다시 태어난 폴립 식민지는 결국 부상당한 성인과 유전적으로 동일한 medusae를 싹을 틔우고 방출합니다. 사실, 이 현상은 1990 년대에 처음 관찰 된 이래로 이 종은 "불멸의 해파리"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재생 게임〉

 

단순한 필사자(Mere mortals)

메두사는 성숙하고 정자와 알을 산란시킵니다. 수정 된 난자는 플라누라 (planula)라고 불리는 작은 애벌레가되어 정착하여 새로운 수중 식민지를 생산합니다.

 

 

다시 돌아 가자.(Let's go round again)

Turritopsis dohrnii는 여러 수명주기 단계를 건너 뛰고 발달의 초기 단계로 되돌아 가면서 역으로 노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 시점에서 수명주기가 다시 시작됩니다.

 

 

 

〈팩트 파일〉

 

@'불멸의'해파리는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Turritopsis는 추운 지역에서도 발견되었지만 따뜻한 물을 선호합니다. 그들은 카리브해 (nutricula)와 지중해 (dohrnii)에서 기원합니다.

 

@해파리는 무엇을 먹나요?

그들의 식단은 플랑크톤, 생선 달걀 및 작은 연체 동물로 구성됩니다.

 

@얼마나 큰가요?

그들은 작고 최대 4.5mm의 높이와 너비로 있습니다. 어린 해파리는 촉수가 여덟 개에 불과하고 키가 1mm이며 성인은 최대 90 개의 촉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인간에게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전분화는 과학자들이 손상된 조직을 복구하거나 재생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