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Machine Store

★수퍼빈(SuperBin) / 자판기형 순환자원 회수로봇

Paul Ahn 2022. 6. 28. 08:38

★수퍼빈(SuperBin) / 자판기형 순환자원 회수로봇

수퍼빈-SuperBin

 

•수퍼빈 () │ 대표이사 : 김정빈

•대전 본사 : 대전광역시 유성구 문지로 193, 진리관 티329 (문지동, 카이스트 문지캠퍼스)

 

전주시, 캔 · 페트병 수거하는 ‘회수로봇’ 효과 ‘톡톡’

(jjan.kr)

 

평화동온평에 순환자원 회수로봇네프론설치

캔과 페트병 개당 10원씩 현금 지급…5개월간 3.7톤 수거

 

 

자판기처럼 생긴 기계에 사용한 캔과 페트병을 넣으면 현금으로 바꿔주는순환자원 회수로봇이 나눔문화 확산 등 다양한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전주시는 지난 3월 평화동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온평에 순환자원 회수로봇인네프론이 설치되면서 폐페트병을 회수하는 거점이 된 것은 물론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되고 나눔 문화도 확산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네프론’은 인공지능(AI)으로 재활용 폐기물을 인식·분류해 캔, 페트병을 회수하는 재활용품 회수 자판기 로봇으로, 사용한 캔과 페트병을 개당 10원씩 현금으로 바꿔준다.

 

지난 3월 운영을 시작한 이래 지난달 말까지 누적인원 732명이 이용해 5개월간 3.7톤의 캔과 페트병을 수거했으며, 현금으로 182 1000원을 바꿔준 것으로 집계됐다.

 

네프론은쓰레기도 돈이라는 사람들의 인식을 전환해 자원 순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재활용이 하나로 문화로 자리잡는 데 공헌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면서 청소년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춘배 전주시 통합돌봄과장은순환자원 회수로봇네프론이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어린 아이들에서부터 청소년·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자원 재활용 현장을 체험하기 위한 발걸음이 늘고 있다면서평화동에서 시작된 변화가 널리 확산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2021-09-15 17:46    

천경석1000pres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