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유통산업 상반기 정기평가 결과 / 한국신용평가
2022년 상반기 유통산업 정기평가가 완료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경제활동 재개로 유통산업 영업여건은 점차 개선되고 있으나 포트폴리오 구성 현황과 온라인 부문에 대한 노출정도에 따라 업체별 실적이 차별화되고 있다.
상반기 정기평가 결과, 롯데쇼핑 장기 신용등급(AA/부정적 → AA-/안정적)과 홈플러스 단기 신용등급(A2- → A3+)이 하향조정되었다. 롯데쇼핑의 신용등급 하향은 주력사업 수익기반 약화와 자산매각에도 현금창출력 대비 높은 차입부담을 감안한 것이며, 홈플러스는 비우호적 업황으로 이익창출력이 약화된 가운데, 점포 매각에 따른 영업공백과 제한적인 투자여력으로 중장기 사업경쟁력에 대한 불확실성이 확대됨에 따라 신용등급이 하향되었다.
'Retail Issue > •Retail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Global Powers of Retailing 2022 | Deloitte (0) | 2023.03.07 |
---|---|
⊙미국 업태별 흥망성쇠 (0) | 2023.02.14 |
■ 알리바바 그룹(阿里巴巴集團, Ālǐbābā Jítuán) (0) | 2022.08.31 |
⊙주요유통사 신규출점계획 / 2022년 7월 기준 (0) | 2022.07.20 |
⊙광주 첫 복합 쇼핑몰 개발 3파전 돌입 (0) | 2022.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