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Service/@Cafe

★니어 마이비(near my B) / 북카페

Paul Ahn 2022. 9. 19. 18:37

★니어 마이비(near my B) / 북카페

(mk.co.kr)

 

서울 송파구 '위례아이파크 2' 아파트 상가에는 북카페 '니어 마이비(near my B)'가 있다. 개당 약 400만원에 달하는 수십 개 안락한 의자와 유명 서적 3000권을 갖춘 이곳은 누구에게나 무료 개방된다. 고급 원두커피(유료)를 마실 수 있고, 어린이를 위한 영어·미술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되는 이곳을 기획한 사람은 위례아이파크 2차 시행사인 부동산종합개발회사 '네오밸류'의 손지호 대표(43).

 

전용면적만 660( 200)에 달하는 이곳에 상가를 지어 분양했다면 최소 수십억 원을 챙길 수 있었지만 손 대표는 지역 주민에게 사랑방 같은 커뮤니티 공간을 공짜로 만들어주는 것을 택했다.

 

 

 

라이프스타일 복합문화공간 ‘Near My B(니어마이비)’

(localnaeil.com)

 

안락한 의자와 유명서적 3000여권을 갖춰 편안하게 차를 마시며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 나의 즐거움을 넘어 함께 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된 곳. 위례 신도시 안에 있는 니어마이비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많이 나고 있다.

 

잡지를 비롯해 요리책, 자기계발서, 여행책과 베스트셀러 책이 많아 방문하는 이가 많다. 열혈강호, 에반게리온, 드래곤볼 등 인기 있는 만화책도 많아 추억을 되새기며 어른들이 즐거워하는 공간이다. 카페 중앙에는 큰 테이블이 있어 노트북을 가져와 작업하기도 좋고 개인독서실처럼 이용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자리마다 의자 앞에 콘센트가 있어서 노트북이나 핸드폰 충전도 쉽게 할 수 있다.

 

니어마이비의 장점 중 하나는 커피를 주문하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원두부터 골라 마실 수 있는 점이다. 프릿츠, 졸리, 스텀프타운, 유씨씨 등의 원두가 있는데 무난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은 졸리를, 신맛을 좋아하면 스텀프타운을 선택해 마시면 좋다. 1 20잔 한정이라는 마이비 커피도 있으며 맛있는 디저트도 함께 먹을 수 있다. 커피 가격은 4500원부터 6000원까지이며 1 1주문을 하고 북카페를 이용하면 된다.

 

카페 입구에는 꽃을 살 수 있는 플라워숍이 눈길을 끌고 있고 인테리어 소품이나 독특한 디자인 소품을 파는 셀렉트숍도 마련되어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니어마이비에서는 컨넥인이라는 위례 신도시 문화센터도 운영해 어린이를 위한 영어, 중국어나 미술프로그램이 있다. 또 성인을 대상으로 뜨개질소품반, 와인클래스, 인테리어소품, 앙금플라워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니어마이비는 약 200평에 달하며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방 같은 커뮤니티 공간이다. 위례 신도시 아이파크 2차 상가에 있으며 주차는 상가 지하주차장에 하면 되고 현재는 무료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주말에는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아 복잡하지만 평일에는 편안한 카페 의자에 앉아 책과 차를 곁들이기 좋은 곳이다.

 

내일엘엠씨

2017-03-23

박경숙 리포터 kitayama4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