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Operation/@Local Market

⊙미국의 파머스 마켓(Farmer's Market)

Paul Ahn 2006. 5. 26. 09:23

⊙미국의 파머스 마켓(Farmer's Market)

(wikipedia.org)

 

미국의 파머스 마켓은 1930년대에 시작되었으며, 농부들이 직접 식품을 판매하기 위한 물리적 소매 시장이다. 소비자에게. 농민 시장은 실내 또는 실외에 있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농부들이 농산물, 살아있는 동식물, 때로는 준비된 음식과 음료를 판매하는 부스, 테이블 또는 스탠드로 구성된다.

 

주로 그 지역의 생산자농가가 복수로 모이고, 자신의 농장에서 만든 농산물을 추렴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스타일의시장이다.

 

본래라면 「생산자 스스로가 점포 앞으로 판매한다」라고 하는 형태를 가지고 파마즈마켓트라고 칭해져야 하는 것이지만, 단지 직매소에 지나지 않는 것인에 관련되지 않고, 파마즈마켓트와 이름을 붙이고 있는 경우도 보여진다.

 

 

소비자에게 있어서, 파마즈마켓트는 중개업자가 개재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의 시장보다 판매 가격이 낮게 억제되는 것이나, 생산자 스스로가 대면 판매를 실시하는 이유, 상품인 농산물에 대한 안심감을 얻을 수 있는 것, 또, 농장으로부터의 완전 직송을 위해 생산물이 선도가 뛰어나는 등, 다양한 메리트가 있다.

 

생산자에 있어서도, 생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한다(농협 등이 개재하지 않는다) 모아 두어 판매 가격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것이나,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다이렉트인 반응을 알 수 있는, 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해 농업에 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등의 메리트가 있다.

 

또, 농산물의 판매 이외에도, 류나 스위트류 등 가공품의 가게나 카페가 있거나 음악의 실제 연주라고 하는 이벤트를 하는 등 「시민의 휴식의 장소」로서의 측면도 가지고 있다.혹은 또,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서 저소득자층에게의 티켓 배포 등, 단지 농작물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식생활의 개선이나 지역 재생으로 연결되는 존으로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종류의 파마즈마켓트도 보여진다.

 

Auf dem Vogelmarkt

(토끼와 야생 조류를 제공하는 여성), 18-19세기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소울라드 파머스 마켓

1912년 마거리트 마틴이 그린 그림

 

미시간 주 파밍턴에 있는 가을 파머스 마켓

 

텍사스주의 그랜드 프레리 파머스 마켓

 

 

〈농부들의 혜택〉

 

농민 시장은 농부들에게 도매상, 식품 가공업자 또는 대형 식료품 회사에 판매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이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함으로써 농산물은 종종 운송, 취급 감소, 냉장 및 보관 시간이 덜 필요합니다.

 

야외 시장에서 판매함으로써 토지, 건물, 조명 및 에어컨 비용도 절감되거나 제거됩니다. 농부들은 또한 소비자에게 판매되지 않은 농산물에 대한 이익을 유지, 초과분을 통조림 공장 및 기타 식품 가공 회사에 판매함으로써. 시장에서 농부들은 전체 로트에 대한 가공업체의 도매 가격 대신 농산물의 일부에 대한 전체 프리미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운송, 보관 및 냉장 감소는 지역 사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송 및 냉동 에너지 비용 절감

운송 오염 감소

교통 인프라 비용 절감(도로, 교량 등)

식량 저장 전용 토지 감소

 

일부 농부들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단순성, 즉각성, 투명성 및 독립성을 선호합니다.

 

 

〈커뮤니티 형성〉

 

농민 시장은 중요한 사회적 유대를 유지하고 농촌과 도시 인구, 심지어 가까운 이웃을 상호 보람있는 교류로 연결합니다.

시장 트래픽은 인근 비즈니스에 트래픽을 생성합니다.

 

시장에서 구매하면 주변 지역과 지속적인 활동에 대한 관심을 장려합니다.

'지역' 제품을 위한 아울렛을 제공함으로써 파머스 마켓은 차별화와 독창성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자부심을 높이고 방문자의 재방문을 장려할 수 있습니다.

 

농민 시장은 또한 도시와 농촌 지역 사회 간의 사회적 거리를 줄임으로써 시민 참여를 강화하는 혁신적인 유통 수단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중개자가 적기 때문에 지역 사회 구성원의 독립 재배자 지원은 가난한 지역 사회의 지역 경제 기회와 건강 및 웰빙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혜택〉

 

일부 소비자는 다음과 같은 인식을 위해 농민 시장을 선호 할 수 있습니다.

간접비 감소 : 운전, 주차 등

더 신선한 음식

제철 음식

더 건강한 음식

유기농 식품, 목초지에서 키운 고기, 방목 계란 및 가금류, 수제 농장 치즈, 가보 생산 유산 품종의 육류 및 대형 식료품 점에서 선호하지 않는 운송 면역 품종과 같은 더 다양한 식품

이웃을 만나고 수다를 떨 수 있는 장소

필요한 식료품을 사면서 야외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

증거에 따르면 일반적인 농민 시장의 전체 가격은 생산 과정이 더 간결하기 때문에 슈퍼마켓의 가격보다 낮습니다. 이동할 거리가 적고 중개인이 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