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좋은글

〔준비와 기도〕여호와이레(Jehovah-Jireh)의 뜻

Paul Ahn 2020. 1. 13. 08:52

〔준비와 기도〕여호와이레(Jehovah-Jireh)의 뜻

< 여호와 이레의 뜻과 모나미 볼펜 탄생 비화 >

 

※”이레”라는 뜻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여호와이레(Jehovah-Jireh)의 뜻은 ‘여호와(야훼)가 준비한다’는 뜻의 헤브라이어이다.
이스라엘에 있는 모리아산의 별명으로도 쓰이며, ‘여호와께서 봄’, ‘여호와께서 준비함’이라는 뜻을 지닌 용어이다.

 

구약성서에 따르면 하느님은 아브라함이 100세에 얻은 아들 이사악을 모리아산에서 번제로 드릴 것을 명령하였다

(창세기 22:1~2).

이에 대해 아브라함이 즉각적인 행동으로 응답하여 순종의 모습을 보여 하느님은 아브라함의 믿음의 순종을 보고, 그의 아들을 대신할 숫양을 미리 준비하여 숫양을 번제로 바치게 하였다.

 

이것은 후에 인류를 구속하기 위해 죽은 예수의 십자가 희생의 구속사적 예표가 되었다.

아브라함은 그 산을 여호와이레라 이름하였다.
즉 아브라함이 이사악을 번제물로 바치려고 준비한 곳에 대해 붙여진 이름이다.
구약성서 창세기 22장 14절에는 “아브라함이 그 땅 이름을 여호와이레라 하였으므로 오늘까지 사람들이 이르기를 여호와의 산에서 준비되리라 하였더라”고 되어 있다.

볼펜의 대명사로 알려진 모나미 153볼펜은 1963년 5월 1일에 탄생했다.
볼펜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도 기술도 없었던 상태에서 도산의 위기에서 송삼석 회장이 기도하면서 직접붙인 것이다.

 

 

회사가 가장 어려웠을때 제조업체 사장이 기도원에 올라가서 기도를 했다.
기도하면서 생각해보니 그간 사업을 하면서 하나님앞에 범죄한게 너무 많더라는 것이다.

첫째, 주일성수를 하지 않았던 것이다.

그래서 그는 철저히 회개했다. “이제부터 주일성수하겠습니다.”

둘째, 돈을 많이 벌고도 십일조를 안했다.

그래서 그는 “하나님의 것을 떼어 먹었습니다. 이제부터 십일조를 하겠습니다.”

셋째, 새벽기도하지 않은 것을 회개했다.

“내가 새벽마다 주님 앞에 기도하지 않았습니다.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범했습니다.  이제 새벽기도를 하겠습니다.” 이렇게 결심을 했다.

이렇게 기도하고 난 다음에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있는데, 요한복음 21장 1-14절의 말씀에 영감을 얻었습니다.

‘베드로가 예수님이 지시한곳에서 그물을 던졌더니 153마리의 고기를 잡았으나 그물이 찢어지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하나님 앞에서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하나님, 제가 ‘모나미 153’이라는 볼펜을 만들겠습니다.
하나님, 이 볼펜이 모든 사람의 손, 아니 전 세계에 있는 모든 사람의 손에 다 들려지기 원합니다.”

기도하고 난 후 그는 목표를 크게 잡고 “50억 자루가 팔리게 해주세요!라고 기도를 마쳤다.
망해가는 회사가 볼펜 50억 자루를 판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닐 텐데 통계에 따르면 50억 자루가 팔렸다고 한다.

(박철원 검색)
http://www.cwpar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