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ssue/@Gen Trend

〔397세대〕문화와 소비를 주도하는 대한민국 30대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Paul Ahn 2017. 4. 10. 09:08

〔397세대〕문화와 소비를 주도하는 대한민국 30대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http://www.lgeri.com/management/marketing/article.asp?grouping=01020300&seq=386

 

120612131121 문화와 소비를 주도하는 대한민국 .pdf

 

< 목 차 > 
  
Ⅰ.30대의 가치관
Ⅱ.30대의 라이프스타일
Ⅲ.시사점 
  
직장생활을 하는 김과장은 대한민국의 평범한 30대 후반의 가장이다.

저녁에 친구들과 영화 ‘건축학개론’을 보기로 한 그는 상사의 눈치를 한참 동안 살피다가 6시에 칼 퇴근을 감행한다.

 

영화시간에 맞추기 위해 영화관 옆에 위치한 편의점에 들러 저녁을 대충 해결하려고 컵라면과 삼각김밥을 고르던 중 ‘추억의 도시락’이 눈에 들어온다. 전자레인지에 데워 뚜껑을 여니 밥 위에 볶음김치, 햄, 계란후라이의 조합이 나타난다.

 

잠시 고등학교 시절 친구들과 장난치며 나누어 먹던 도시락을 떠 올린다. 스마트폰을 잠시 꺼 두고 첫사랑과 대학시절의 추억에 흠뻑 취해 영화 관람을 마친 김과장은 내친김에 90년대 댄스음악을 틀어주는 ‘밤과 음악 사이’ 라는 클럽에 들러 친구들과 와이셔츠가 흠뻑 젓도록 춤을 춘다.

 

클럽에서 나와 깜박 잊고 있던 스마트폰을 켠 김과장은 거래처와 직장상사에게서 온 이메일에 답변을 하고 가족이 기다리고 있는 집으로 향하는 택시 안에서 현실로 돌아온다. 

120612131121 문화와 소비를 주도하는 대한민국 .pdf
1.3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