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경영〕픽사, IDEO, 레고 - 창조경영에 대한 오해와 진실
http://www.seri.org/db/dbReptV.html?menu=db12&submenu=&pgno=13&pubkey=db20091105001
요약 | 최근 創造經營이 기업경영의 핵심 화두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本稿에서는 기업경영에서 요구되는 '비즈니스적 가치를 갖는 창의성'에 주목하고, 픽사, IDEO, 레고 등 창조기업 3社의 사례 분석을 통해 창조경영에 대한 4가지 오해를 풀어보고자 한다. 결론적으로 기업은 협업, 리더십, 과정관리, 인재활용을 통해 창조적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 |
목차 | 1. 기업경영의 핵심 화두 : 창의성 2. 창조경영에 대한 4가지 오해 ① '한 명의 천재'가 만들어낸다? ② '직원의 자율'에 맡기면 된다? ③ 창조는 '섬광처럼' 이루어진다? ④ 성공의 핵심은 '아이디어'? 3. 시사점 |
'Market Issue > @Manag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테일 경영〕복사로 임원이된 직원 (0) | 2018.08.08 |
---|---|
〔창의경영〕38년 전 `빌 게이츠`와 함께했던 MS 직원 10명은 지금 어디에? (0) | 2018.08.08 |
〔외길경영〕양반정신과 장인정신 (0) | 2018.08.08 |
〔외길경영〕'28년 커피자판기 외길'..박원찬 동구 회장, 세계 시장 출사표 (0) | 2018.08.08 |
〔외길경영〕몰입하게 만드는 방법 (0) | 2018.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