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HR〕직원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법
http://1234way.com/main/view.asp?seq=4938&crm=c
경영전략의 대가 마이클 포터 하버드대 교수는 최근 ‘공유 가치를 창조하라(Creating shared value)’는 하버드비즈니스리뷰 기고문에서 ‘사회적 책임을 기업의 DNA(유전자)로 삼아라. 그러면 수익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썼다.
경영전략의 대가 마이클 포터 하버드대 교수는 최근 ‘공유 가치를 창조하라(Creating shared value)’는 하버드비즈니스리뷰 기고문에서 ‘사회적 책임을 기업의 DNA(유전자)로 삼아라. 그러면 수익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썼다.
단순히 기부하고 홍보하는 게 아니라 혁신을 통해 기업의 사명(brand mission)을 ‘사람들에게 더 좋은 일상을 제공하는’ 수준으로 격상해야 한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옥수수를 생산하는 기업은 ‘옥수수를 생산한다’에서 ‘세상의 배고픔을 없앤다’로 브랜드 미션을 격상시킬 수 있다.”
유창재 특파원
=== 시 사 점 ===
예를들어, 청소업체가 아니라 지구를 아름답게하는 기업이라고 하면 가슴이 설레지 않을까?
'Market Issue > @Manag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셜 HR〕직원들을 관리하기보다 해방시켜야 한다." (0) | 2017.07.24 |
---|---|
〔소셜 HR〕직원을 6단계로 나뉘보세요. (0) | 2017.07.24 |
〔소셜 HR〕소셜 미디어를 통한 ‘열린 HR’ (0) | 2017.07.24 |
〔사회적 태만〕사회적 태만(social loafing)의 감소 조건 (0) | 2017.07.20 |
〔사회적 태만〕링겔만 효과(Ringelmann effect) (0) | 2017.07.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