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Issue/@Retail Tech

★파롯시(L-PALOSSIE) 설치사례

Paul Ahn 2019. 7. 19. 08:55

파롯시(L-PALOSSIE) 설치사례

 

 

[한국내 설치사례]

 

신세계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 센텀시티

 

 

신라호텔 면세점

 

 

디큐브시티

 

 

포도몰

 

 

메세나폴리스

 

 

국립미술박물관

 

 

시립미술관

 

 

@팔달문시장 설치사례

그런가 하면 팔달문 시장은 ‘피플카운팅’이라는 자체 시스템을 통해 하루 평균 유입고객을 측정하고 있다. 지난 6월 기준 피플카운팅 유입고객은 3만여 명에 이른다. 전월 대비 112% 증가한 수치이다.

 

 

팔달문 시장 상인회는 지난해가 하드웨어적인 사업에 집중했다면 올해는 총 6억 원을 들여 소프트웨어 사업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지역 내 상인과 주민, 예술인이 참여하는 커뮤니티 사업 등이다. 올해 중기청이 3억 원, 수원시가 3억 원을 지원했다.

 

조 회장은 “차세대 젊은 층의 고객을 유입하고자 아주대와 협약을 맺어 일시장 일대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정보화 고등학교와 MOU를 체결해 학생들이 전통시장을 체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 8일부터는 매주 토요일마다 가족들이 다함께 전통시장을 찾도록 상설공연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팔달문시장 상인회 신동호 씨가 팔달문 시장만의 피플카운팅 시스템을 설명하고 있다.

 

다만, 더 많은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개선할 부분도 없지 않다. 팔달문 시장 강영두 상인대표는 “젊은이들을 재래시장을 찾도록 하려면 교통편이 편리하고 주변의 상권이 함께 발달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상인들의 오랜 숙원인 주차장 문제가 조속히 해결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