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Non Store/@Category-M

★아이엠캡(iamcap) / 모자 전문몰

Paul Ahn 2019. 11. 20. 09:35

★아이엠캡(iamcap) / 모자 전문몰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newsview?newsid=20130719001907428

 

모자 전문몰 `아이엠캡(iamcap.com)`을 운영하는 김지훈 대표(33)는 평소 관심을 갖고 있던 사진 촬영·편집 기술을 웹 디자인 실력과 접목해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 뛰어들었다.

 

아이엠캡에서는 320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자체 제작한 상품 50여종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해 일반 고객은 물론이고 도매상도 잇따라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해외 브랜드 상품은 틀에 박힌 디자인에서 벗어나 폭 넓은 스타일을 소개하고 있어 10대 후반~20대 초반 고객의 관심이 높다.

 

김 대표는 "해외 브랜드 상품 비중은 20% 정도로 미국·브라질 등에서 정식 절차를 밟아 수입·판매하고 있다" "시중에서 찾기 어려운 독특한 디자인 덕에 고객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까지 쇼핑몰 디자인을 10여 차례나 변경했다.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세분화돼 있는 모자 종류·스타일을 고객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직관적 화면을 구현했다.

 

김 대표는 "지난 7년간 아이엠캡을 운영하면서 고객에게 쉽고 빠른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했다" "쇼핑몰 환경은 물론이고 카페24(cafe24.com) 솔루션으로 개설한 모바일숍을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색적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쇼핑 이외의 색 다른 재미도 제공하고 있다. 그는 "동남아시아로 신혼여행을 떠나는 신혼부부가 늘고 있다는 것에 착안해 최근 자외선을 차단하는 밀짚모자 할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신혼부부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5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청첩장을 보내 직접 결혼식에 초대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아이엠캡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기 위한 방법도 모색하고 있다. 김 대표는 현재 인디밴드에 자사 모자를 협찬으로 제공하고 있다. 향후 페이스북·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전자신문

2013.07.19 00:19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