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ervice/@Medical care

★삼성병원 수원건진센터

Paul Ahn 2019. 7. 1. 12:55

★삼성병원 수원건진센터

 

강북삼성병원, 명품을 넘어선 수원건진센터 오픈 

 

지상 170미터, 하늘에서 만나는 건강 마을

http://www.doctor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60150

 

강북삼성병원 수원종합건진센터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에서 용인시 흥덕지구로 확장 이전 오픈했다.

강북삼성병원은 최고의 조망을 제공하면서 휴양지의 리조트를 거닐 듯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할 수 있는 수원종합건진센터를 만들었다.

 

 

 

새로운 건진센터는 최상층인 40층에서 시작해 37층에서 마무리된다. 의료기관으로서 국내에서 가장 높다고 할 수 있는 지상 170미터 높이에서 최고의 경관과 자연채광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대기실은 창가로 조성했다.

 

창가 앞에 마련된 작은 산책로는 지압길로 만들어 걷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획일적이지 않은 센터 내부는 다양한 마을을 산책하듯 거닐면서 검사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수원종합건진센터에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지능형 건진 안내 시스템인 스마트 가이드를 도입했다.

40층에 도착하면 모든 고객은 예약을 확인 후 스마트 가이드가 탑재된 갤럭시 플레이어를 받는다. 인터랙티브미러를 통해 환영 메세지를 받고, 시선이 겹치지 않도록 배치된 편안한 의자에서 대기한다.

 

플레이어의 진동 벨이 울리면 간호사와 상담을 하고 갤럭시 노트를 통해 내가 받는 검사와 주의사항을 다시 한 번 확인한다. 어린 자녀와 동반시에도 걱정 없다. 40층에는 전문 보육교사가 상주하는 키즈룸이 있고 스마트 가이드와 연결된 CCTV를 통해 자녀의 모습을 수시로 확인 할 수 있다.

 

스마트 가이드는 탈의실 키로도 활용되며, 검사 순서를 알려주고, 내가 가야 할 다음 장소를 네비게이션으로 안내한다. IT와 접목한 스마트 건진 시스템은 고객의 소중한 시간관리와 함께 편의를 증진시킨다.

 

김현수 건강의학본부장은 “한국 최초로 종합건진을 도입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건강검진 시스템을 선도하는 강북삼성병원이 이제는 건강을 디자인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가고자 한다”며, “음악회와 함께하는 건강강좌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공헌하는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14년 03월 06일

홍미현 기자  mi97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