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위치 : 서울 마포구 양화로 162 대아빌딩 1F - 3F
•규모 : 지상 3층 연면적 1150㎡(350평)
플래그십 규모의 큰 크기를 자랑하는 '카카오프렌즈 홍대점'은 11월 25일 문을 열고 핫플레이스로 성큼 입지를 굳히고 있다. 지상 3층 연면적 1150㎡(350평)규모에 건물 외벽은 유리로 장식한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은 라이언, 어피치, 프로도, 네오, 무지, 튜브, 제이지, 콘 등 8명의 캐릭터들의 '집(Home)'이란 콘셉트로 매장과 대형 캐릭터 피규어로 디자인된 것이 돋보인다.
매장 1층을 들어서면 1층 천장에 닿을 것만 같은 초대형 라이언 피규어가 손님을 맞는다. 안쪽 대형 스크린에는 움직이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흐르며 1층 매장 한켠에는 '무지'가 당근을 껴안고 의자에 앉아 쉬고 있는 모습을 담은 대형 피규어가 전시돼 있다.
2층으로 가는 벽면에는 8명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모습을 담은 대형 일러스트가 장식되어 있다. 계단을 기준으로 2층 매장 왼쪽을 바라보면 '무지'와 '제이지'의 피규어가 오른쪽에는 화장대 앞에서 화장을 하는 '네오' 피규어가 장식되어 있다. 2층 유리창가에는 '포르도'가 벤치에 앉아 책을 읽는 모습을 묘사한 피규어가 위치했다.
3층은 '라이언'의 독무대에 가깝다. 매장 방문객을 위해 마련한 카페 이름이 '라이언 카페'이며, 2층에서 3층으로 연결되는 끝 부분에 대형 라이언 피규어가 커피잔을 들고 자신의 집을 찾은 손님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카카오프렌즈, 홍대 팩토리 스토어 문 열어
카카오커머스가 지난 27일 서울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지하 1층에 팩토리 스토어를 열었다.
카카오프렌즈 팩토리 스토어에서는 기존 카카오프렌즈 상품들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카카오프렌즈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추가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카카오프렌즈는 팩토리 스토어의 공간 디자인 연출 또한 기존 카카오프렌즈 매장과 차별화 해 꾸몄다. 상품 진열을 간소화한 창고형 매장 콘셉트로, 제품 판매 외에도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포토존, 이벤트존, 고객의 소리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더한 공간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홍대 팩토리 스토어는 약 1년간 운영될 예정이며, 매달 신규 할인 대상 상품도 업데이트 된다. 특히, 각 매장에 흩어져 있거나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웠던 소량 재고 품목들까지 한 데 모아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프렌즈는 2018년에도 팩토리 스토어를 팝업스토어로 운영한 바 있다. 당시에도 큰 할인폭과 구매가 어려운 희귀 품목들을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00% 당첨되는 경품 룰렛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며, 총 구매 금액 3만 원 당 1회씩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팩토리 스토어에서 당일 3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 지참하면 3층 라이언 카페에서 제조 음료 원플러스원(1+1)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를 사랑해주는 팬들을 위해 카카오프렌즈 상품을 획기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팩토리 스토어를 열게 됐다”라며 “추후 단순 패키지 파손 등의 사유로 매장 판매가 어려운 신상급 제품도 추가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0-11-30 17:22:03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카카오프렌즈 현대백화점 판교점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5082113391387371&outlink=1
다음카카오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카카오프렌즈 숍 10호 매장을 꾸몄다.
면적은 25평, 판매물품은 약 500여 종이다.
이날 다음카카오는 롯데 김해 아울렛점에 카카오프렌즈 숍 9호점도 함께 개장했다. 다음카카오는 오는 26일 압구정 CGV, 오는 28일 인천 CGV에 카카오프렌즈 숍을 추가 오픈하며, 다음달 23일 강남 신세계에도 개점하는 등 캐릭터 관련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다음카카오는 지난 13일 올해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캐릭터 라이선싱 사업 확대로 할인점, 프렌차이즈 등 브랜드상품 판매채널 확대를 지속할 것"이라며 "카카오프렌즈 IP(지적재산권)를 이용한 게임 출시 등 콘텐츠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DDP
•위치 : DDP 디자인랩 지하 2층 어울림광장 앞
•브랜드 : 카카오프렌즈 스토어
•상품메뉴 : 토이, 리빙, 잡화, 의류, 쥬얼리, 문구, 여행/레저, 생활테크, 푸드, 육아용품 등
국민캐릭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모티브로 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스토어입니다. ‘일상의 장면(Scene)’을 컨셉으로 캐릭터와 함께 제품을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통합적인 브랜드 경험을 지향하는 공간입니다.
돈 되는 이모티콘 카카오프렌즈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arcid=0009859343&code=41151111&cp=du
다음카카오가 실적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 카카오톡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IP’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최근 다음카카오와 NHN픽셀큐브가 공동개발한 ‘프렌즈팝 for kakao'가 출시 직후부터 구글플레이 무료 앱 순위 5위권, 애플 스토어에선 1위 자리를 지키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매출 순위에서도 양대 마켓 각각 7위에 올랐다. RPG게임이 대세인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퍼즐게임 열풍’이 재연되고 있는 것이다.
이는 3800만 가입자를 자랑하는 국민메신저 카카오톡의 지원을 받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특히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이모티콘 지급 마케팅이 주효했다.
다음카카오는 프렌즈팝 설치 후 16레벨 이상 달성한 이용자에게 새로운 카톡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지난 14일까지 진행했다. 대다수 이용자들은 이모티콘을 받기 위해 게임에 발을 들였다가 게임에 재미를 붙였다. 다음카카오는 친구·지인들 간 경쟁심리를 자극하는 콘텐츠를 삽입해 지속적인 플레이를 유도했다.
다음카카오가 지난 1일 출시한 통합 전화앱 ‘카카오헬로’도 다운받기만 하면 카카오프렌즈 한정판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에 힙 입어 출시 3일 만에 구글플레이 커뮤니케이션 앱 부문 1위에 올랐고 출시 5일 만에 50만 가입자를 확보했다.
다음카카오는 지난 7월 캐릭터 사업을 전담하는 독립 법인 카카오프렌즈를 설립했다. 카카오프렌즈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와 협업해 캐릭터가 새겨진 여성용 가방, 파우치, 지갑, 머니클립 등을 선보이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IP 상품만 모아놓은 브랜드 스토어도 늘고 있다. 2014년 10월 서울 신촌을 시작으로 현재 서울 코엑스몰·IFC몰, 부산 롯데백화점, 대구 현대백화점, 광주 신세계백화점 등 12곳에서 운영 중이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캐럭터의 경쟁력이 입증되고 있다”며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 효과가 큰 것도 사실이지만, 모든 신규 서비스에 적용하지는 않는다. 정말 필요할 때만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05.09.16
ideaed@kukinews.com
'Type of Business > @Character & Kidul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뽀로로 캐릭터숍 (0) | 2018.11.16 |
---|---|
★라인프렌즈 (0) | 2018.11.16 |
★레고(LEGO) / 덴마크 1949, "자동 바인딩 벽돌(Self-Locking Bricks)" (0) | 2018.11.16 |
★킨키로봇(kinkirobot) / 토이 셀렉트 샵 (0) | 2018.11.16 |
★KBS 캐릭터숍 (0) | 2018.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