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Issue/@Retail Trend

〔웹루밍〕퓨전 스타일 소비자를 잡아라.

Paul Ahn 2017. 7. 24. 12:01

〔웹루밍〕퓨전 스타일 소비자를 잡아라.

 

  퓨전_스타일_소비자를_잡아라.pdf

 

퓨전 스타일 소비자의 특징 -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종횡무진

2000년 쥬피터(Jupiter Research)의 조사에 따르면 많은 소비자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종횡무진 오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온라인에서 제품을 탐색하고 오프라인 점포에서 구매하는 소비자가 64%,

반대로 오프라인에서 탐색하고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소비자가 54%이다.

이는 소비자의 온라인과 오프라인간의 채널 병행 현상이 이제는 일상화 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이러한 현상은 산업이나 제품의 특성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것이다.

현재 우리 나라의 인터넷 사용률 증가 추세를 볼 때 온라인으로의 전환이 빠른 속도로 이루어 지겠지만 오프라인이 상당 부분 소멸할 것이라는 예상은 당분간 맞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오히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소비자의 행동 방식이 상당 기간 지속될 것이다. 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대체보다는 상호 보완의 역할이 매우 강하기 때문이다.

 

 

 

퓨전_스타일_소비자를_잡아라.pdf
0.2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