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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큐레이션 서비스

Paul Ahn 2017. 5. 18. 08:03

⊙카드사 큐레이션 서비스

 

삼성카드, 업계 첫 'AI 큐레이션'…카드 등 고객맞춤 추천

(hankyung.com)

 

삼성카드는 2019년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신용카드 추천 서비스를 적용한 인공지능(AI) 챗봇 을 출시했다. 

 

삼성카드는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통해 미래 핵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가맹점에 제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링크(LINK) 파트너가 대표적 서비스다.

 

LINK 파트너는 제휴사가 플랫폼에 접속해 목표 고객 선정 및 시뮬레이션, 모니터링 등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삼성카드의 기존 링크 시스템은 제휴사가 마케팅을 요청하면 삼성카드가 이 제휴사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회원을 타깃으로 마케팅을 대신 수행하는 방식이었다. 

 

반면 링크 파트너는 크게 링크 오퍼(빅데이터 마케팅)’ 링크 애드(광고서비스)’, ‘링크 인사이트(리서치 서비스)’, ‘링크 리포트(분석정보 제공)’, ‘링크 보드(트렌드 리포트)’ 등 다섯 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제휴사는 링크 파트너 플랫폼에서 타깃 마케팅, 실시간 실적 모니터링, 고객 대상 문자 발송, 고객 대상 리서치 등을 할 수 있다. 방문 고객 특성, 주변 상권 분석, 업종 전망 등 분석 정보와 최근 시장·고객 트렌드, 베스트 마케팅 사례 등도 제공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가 카드업계 최초로 구축한 ‘AI 큐레이션 서비스도 주목받고 있다. 실시간 데이터를 딥러닝 기반 AI로 분석해 고객별 니즈와 상황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나 혜택을 삼성카드 홈페이지, , 챗봇 등을 통해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AI 기반 챗봇 은 카드 관련 문의를 대부분 해결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카드 추천 및 신청, 이용내역 조회, 즉시 결제 신청, 결제 정보 조회 및 변경, 금융상품 가입, 가맹점 조회 등 모든 분야의 업무를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이 디지털 채널 또는 콜센터를 통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맞춤형 챗봇 메뉴로 제공한다. 소비 패턴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상품, 서비스 등도 추천해 준다.

 

2022.10.04 15:46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