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Business/@Character & Kidult

★용산아이파크몰 6층 / 2004, 키즈 & 키덜트의 천국

Paul Ahn 2017. 9. 1. 15:44

 

★용산아이파크몰 6층 / 2004, 키즈 & 키덜트의 천국

 

〈키즈 & 베이비〉

슈슈앤크라 / 디자이너 키즈 브랜드

베몽 / 유니크&트렌디&미니멀한 키즈 브랜드

로아앤제인 / 디자이너 키즈 브랜드

에뜨와 / 디자이너 유아복 브랜드

타티네쇼콜라 / 프랑스 프리미엄 유아복 브랜드

베네베네 / 디자이너 키즈 브랜드

오가닉맘 / 리미엄 오가닉 키즈 브랜드

리틀그라운드 / 프리미엄 키즈 셀렉숍

아이러브제이 / 디자이너 키즈 브랜드

베베드피노 / 디자이너 키즈 브랜드

블루독베이비 / 베이비 캐주얼 웨어 브랜드

베네통키즈 / 컬러풀 & 트렌디한 키즈 브랜드

무냐무냐 / 키즈 이너웨어 브랜드

 

〈키즈 토이 & 굿즈〉

레고 / 블록

도토리숲 / 지브리스튜디오 캐릭터 굿즈샵 '도토리숲'

토이피아 / 유아동 완구 전문

블럭버스 / 아이와 함께하는 블럭 체험놀이 공방

플레이모빌 / 블럭완구 전문샵

대원 콘텐츠 라이브 극장 / 소통의 플랫폼(36개월 이상 자녀 입장 가능)

바베파파 / 유아용품 종합 쇼핑몰

스텔라스토리즈 / 프리미엄 키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피터젠슨 / 캐릭터 잡화 및 의류 브랜드

피치스트로베리 / 귀염보짝 개성만점 유니크 굿즈샵

토박스 / 캐쥬얼 아동화 편집샵

ABC키즈마트 / 아디다스, 나이키, 휠라 등 인기 키즈슈즈의 총 집합

아디다스 키즈 / 키즈 스포츠 브랜드

무인양품 / 라이프스타일 생활잡화 브랜드

 

〈캐릭터 & 키덜트〉

타미야 / 미니카, RC, 레이싱 프라모델 등 멀티 하비샵

산리오 / 헬로키티,마이멜로디,시나모롤 등 귀여운 캐릭터샵

이치방쿠지(제일복권) / 반프레스토의 재미만점 스릴만점 뽑기매장

레프리카 / 미니카, 드론, 쿼드콥터, 피규어, 밀리터리 모형 등 키덜트

건담베이스 / 건담 프라모델 전문

위드뮤 / K-POP스타 응원봉, 공식 오피셜 MD 굿즈샵

팝콘디스퀘어 / 도토리숲, 팝퍼블, 가챠샵 운영

매직캐슬 / 봉제인형, 미니캐릭터 판매

팝마트 / 귀여운 캐릭터 아트토이 피규어

닌텐도 / 스위치, 링피트 등 콘솔 게임기 전문

이모션캐슬 스토어 / 캐치티니핑, 미니특공대 등 SAMG 캐릭터 의류 및 굿즈샵

 

〈카페 & 뮤지엄〉

대원 콘텐츠 라이브 극장 / 소통의 플랫폼(36개월 이상 자녀 입장 가능)

팝퍼블 / 브런치 카페, 캐릭터 맛집

대원뮤지엄 / 전시 컨텐츠의 문화 체험 공간

유아휴게실 / 24개월 이하의 영유아를 위한 휴식공간

원테일 /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 용품

 

 

국내 최대 ‘키덜트’ 성지

http://www.fntimes.com/html/view.php?ud=201803251501478442dd55077bc2_18 

 

용산 아이파크몰은 복합쇼핑몰을 넘어 놀이동산 요소를 갖춘 ‘어뮤즈먼트 몰(Amusement mall)’로 거듭나고 있다.

 

 

2018년 1월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재오픈한 6층 리빙파크는 오로지 ‘키덜트족’을 공략한 편집숍으로 채워졌다.

아이파크몰이 몰링 문화를 시도할 당시 ‘킬러 콘텐츠’로 꼽은 아이템은 ‘키덜트(아이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Kidult)’였다.

 

국내 쇼핑몰 최초로 입점시킨 건담 프라모델 전문 편집숍 ‘더 건담 베이스’가 1년에 50%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기 때문이다.

 

키덜트족의 가능성을 본 현대아이파크몰은 당시 3층 구석에 위치해있던 건담숍을 층 메인 위치로 전면 배치해 콘텐츠 키우기에 나섰다.

 

2017년에는 6층 키덜트 편집숍 ‘토이앤하비’에 일본 키덜트 브랜드 ‘타마시이네이션즈’와 ‘애니메이트’, ‘닌텐도’ 등을 입점시키며 키덜트족의 성지로 떠올랐다. 하드웨어 뿐만 아니다.

 

2018년 1월 현대아이파크몰은 국내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 대원미디어와 손잡고 해외 인기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확충했다. 대원미디어 본사도 용산아이파크로 옮겨와 시너지 효과는 더욱 클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현대아이파크몰 관계자는 “기존 남성 키덜트족 중심에서 20~30대 여성과 유아동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해 대원미디어와 손잡고 애니메이션 테마파크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빙파크에 약 3300㎡(1000평) 규모로 자리잡은 ‘팝콘D스퀘어’에는 대원미디어가 라이선싱을 보유한 유명 애니메이션 전시장, 소극장, 캐틱터샵, 만화 테마 거리 등이 조성돼있다.

 

대표적인 콘텐츠는 이웃집 토토로, 벼랑 위의 포뇨 등 ‘스튜디오 지브리’와 ‘도라에몽’, ‘원피스’ 등이다.

전시관에서는 ‘세계명작극장전’이 열린다. 오는 5월 20일까지는 ‘빨강머리 앤’과 ‘플란다스의 개’, ‘엄마 찾아 삼만리’ 등 고전 명작의 애니메이션 영상과 원화, 조형물 등을 전시한다.

 

향후 콘텐츠는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작품들을 활용해 주기적으로 변경·전시할 예정이다.

 

2018-03-26

신미진 기자 mjshin@fntimes.com  

 

 

1. 마스터 보드게임즈

 

보드게임 전문 가게도 있었는데, 공부와 놀이를 병행 할 수 있게 역사를 이용한 보드게임에 다소 충격을 받았다. 각종 보드게임, 테이블 게임들이 있었고, 가격은 인터넷 보다는 비싸지만, 택배비나 직접 사온다는 만족도를 생각할 때 그리 나쁘지 않았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2인용, 커플 운동으로 추천했던 힐릭스도 여기에서 구매를 했다. 테이블 아이스 하키, 화살쏘기 같은 제품도 판매하고 있었다. 일부 제품들은 직접 체험 할 수도 있는다.

 

 

 

2. 토토로의 숲

 

멀리서 봐도 시선을 끈다. 대형 토토로 버스, 토토로 인형은 관광객들,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줄을 서서 사진을 찍을 정도이고, 지브리사의 만화 주인공들, 배경이 되었던 공간이 가게로 다시 태어났다.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지브리 디자인 제품을 구경하노라면 시간 가는 것을 잊을 정도. 지브리의 캐릭터 제품을 구하기 위해 굳이 일본을 가지 않아도 된다. 지브리 팬이 아니더라도, 자세하게 쳐다보다가는 아무것도 사지 않고 이곳을 빠져나오기는 어려울 것임.

 

 

 

3. 건담 샵

 

말이 필요 없다. 초대형 건담 프라모델이 입구에서 사람들을 반긴다. 건담을 잘 몰라서, 얼마나 좋은 곳인지 잘 모르겠는데, 사람들이 저마다 잔뜩 손에 계산 할 물건을 들고 다님. 보물찾기을 하는 것 처럼 상기된 얼굴로, 귀한 물건을 더 많이 사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 같은 분위기.

 

 

 

4. HO scale 기차 모형, preiser 사람 모형

 

빅뱅이론에서 쉘든이 HO scale 기차에는 즐거움이 압축되어 있다고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 정교하게 만들어진 소형 기차를 보고 있으니, 구매욕이 생긴다. 잘 만들어서 움직임을 쳐다보고 있으면 소소한 감동이 일상을 위로 해줄 것만 같다.

 

프레이저 사의 사람 모형은 37:1 비율로 만들어져 있지만 모양이 정교하고, 매우 인상적이고 특징적인 장면을 연출한다. 일본의 사진 작가가 이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는데, 나도 한번 래보고 싶다는 생각이 종종 든다.

 

 

5. 3D 프린터 출력

 

은근 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자신의 순간을 3D 프린터로 남기는 작업. 가격만 좀 괜찮아진다면, 가족끼리 연인끼리 만들어 두어도 괜찮을 것 같다.

 

용산 아니파크몰은 상상이상으로 크다. 아이맥스가 있는 영화관, 서점, 문구, 잡화, 식당이 층층이 위치하고 있더. 위에서 소개한 건담, 토토로, 보드게임, 프라모델, 키덜트 취미 샵은 3층의 구석에 위치한다. 날이 덥거나 반대로 날이 너무 추워 야외활동이 힘들때, 그리고 백화점, 마트, 코엑스가 지겨울때, 용산 아이파크 몰은 정말 좋은 나들이 코스가 될 것이다.

 

2017.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