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 Service/@Cafe

★이디야(Ediya) 2001

Paul Ahn 2019. 3. 26. 08:31

이디야(Ediya) 커피 

www.ediya.com/

 

창립 : 2001년, 설립일 : 2002 4 1 (대표 문창기)

본사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636 이디야빌딩 (논현동)

점포수 :  3,000여 곳

매출액 : 1535억원(2016)

 

- 대한민국의 커피 체인점. 순수 국내 브랜드 중 하나.

- 커피 전문 체인점 매장 수 규모 1 이디야는 에티오피아 말로 대륙의 황제를 의미 비교적 소규모의 점포를 출점

 

 

2017 : 매일경제 '100대 프렌차이즈' 4년연속 선정,  2,122 점포

2013 : 커피전문점 최초 국내 1,000호 돌파(답십리사거리점)

2009 : 300호점 IBK 본점 Open

2005 : 중국 북경 1호점 Open

2003 : 100호 주안점 Open

2001 : 1호 중앙대점 Open

 

이디야 뮤직페스타

2011년 커피업계 최초로 시작된 축제이며, 이디야 고객에게 큰 사랑을 보답하기 위해 기획된 문화 이벤트이다. 2016년에는 창립 15주년의 해를 맞이해 3만 명의 고객과 가맹점주들을 초청하였다.

 

이디야 커피 랩

국내에서 제일 큰 이디야 매장은 이디야 커피 본사에 딸려있는 '이디야 커피 랩'이라는 특수 매장이다. 이디야 커피 랩은 일반적인 이디야의 이미지를 전혀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고급스러운 이미지이다. 보통 이디야 특유의 브랜드 컬러는 푸른색이지만 이디야 랩에서는 검정색이다.

 

 

〈이디야의 성공전략〉

 

첫째, 신선한 커피와 합리적인 가격의 커피이다. 최대한의 신선도를 유지하면서 다른 카페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로 고객에게 제공과 함께 가성비 극대화를 통해 탁월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둘째, 철저한 상권분석이다. 점포의 위치나 상권의 특성이 사업성공의 50%를 차지한다. 지역특성, 입지조사, 상권분석을 바탕으로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곳으로 자리를 잡아서 사업성공 확률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셋째, 전담 관리 시스템 및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운영이다. 전문 바리스타교육을 이수한 수퍼바이저의 1:1 맞춤방식에 의한 지속적인 경영지도와 철저한 본사의 교육을 통해 맹점주의 경영능력 향상, 종업원의 친절한 서비스 향상으로 매출 및 이익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넷째, 해외에 로열티를 내지 않는 순수 국내 브랜드이다. 때문에 이디야 커피는 고품질의 커피 재료를 저렴한 가격으로 가맹점주에게 제공함으로써 가맹점주의 이익을 극대화 시키고 있다.


다섯째, 최고의 협력업체이다. 이디야커피는동서식품’, ‘매일 유업’, ‘삼조 셀텍등 국내 최고의 원재료 공급업체와 협력관계유지로 안정적인 상품의 공급 뿐만 아니라 상품 개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협력업체들과의 공동진행을 통해 최고의 상품을 가맹점주에게 제공하고 있다.

 

 

'F&B Service > @Ca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할리스(Hollys)  (0) 2019.03.26
★파스쿠치(Pascucci)  (0) 2019.03.26
★투섬플레이스(twosomeplace)  (0) 2019.03.26
★엔제리너스(Angel-in-us)  (0) 2019.03.26
★커피빈(Coffeebean)  (0) 2019.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