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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컨셉(multiYconcept) / 2017, 슈즈 편집샵

Paul Ahn 2018. 10. 23. 08:46

와이컨셉 ( MULTI YCONCEPTS ) / 슈즈 편집샵

 

•(주)윙스풋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길 58 한송빌딩 7F

 

멀티와이컨셉은 글로벌 스포츠브랜드를 포괄하면서 최신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함과 동시에 국내 슈즈 트렌드를 리드해 나갈 것입니다.

 

2017년 07월 01일 국내 시장에 새로운 모습으로 재단하여 런칭된 멀티스포츠 및 패션 라이프스타일 슈즈 편집샵으로 보다 다양한 카테고리와 트렌드를 리드하는 상품 구성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며 마켓의 ‘Follower’에서 ‘Leader’로 자리매김 하고자 합니다.

 

 

 

프리미엄 슈즈 편집숍 ‘Y 컨셉’ 집중 육성

http://www.apparelnews.co.kr/daum/dview.php?iid=65437

 

윙스풋코리아(대표 김영천)가 슈즈 멀티숍 사업을 재편하고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슈즈 편집숍 ‘Y 컨셉’에 주력한다.

 

슈즈 멀티숍 ‘풋락커’는 현재 7개점을 유지한다. ‘와이 컨셉’은 42개점을 운영 중인 가운데 3월 말 현재 전년 대비 50%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차별화된 PB 중심의 구성이 동력이 되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를 배제하고 브랜드 차별화와 라이프스타일 PB중심으로 재편했다. 폴로, 베어파우, 미네통카와 최근 전개권을 확보한 목스, 콜체스터, 그루브 등이다. 그 중 베어파우, 미네통카, 콜체스터, 목스, 그루브 등은 수익 구조 개선을 위해 라이선스 독점 권한을 확보하고 디자인, 개발, 소싱에 주력하고 있다.

 

곤지암에 3400평 규모의 물류센터도 구축해 안정적인 공급 시스템도 갖췄다.

‘와이컨셉’은 백화점 위주에서 탈피해 로드숍, 쇼핑몰 등 다양한 채널을 공략한다. 매장 규모도 25~30평(약 100m2)으로만 운영한다.

 

연내 최대 60개점까지 확보하고 내년은 백화점 20개점, 로드숍 10~15개점을 추가해 최대 100호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 PB의 국내외 사업을 강화한다. 우선 ‘베어파우’는 일본 수출이 호조다. 1년 동안 4 7억원 어치를 공급했고 지난해 7만족에서 올해 25만족으로 주문량이 늘었다.

 

지난해 윙스풋재팬을 설립해 현지 바이어를 관리하기 시작하면서 공급량이 늘었다. 중국 진출도 모색한다.     

 

어패럴뉴스,

2017년 03월 28일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