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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마켓(S-MAR KET) / 2008, 슈즈 멀티숍

Paul Ahn 2018. 10. 23. 08:45

★에스마켓(S-MAR KET)

(smarket.co.kr)

 

()메가슈플렉스 에스마켓코리아

본부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557 2

 

 

 

에스마켓,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에스마켓 라운지’ 런칭

(apparelnews.co.kr)

 

슈즈와 스포츠, 스트리트 패션 함께 구성

대구 동성로 1호점 오픈… MZ세대 공략

 

슈즈 멀티숍 ‘에스마켓’을 전개 중인 메가슈플렉스 에스마켓코리아(대표 박병일)가 이번 시즌 프리미엄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 ‘에스마켓 라운지’를 런칭했다. 이 회사는 지난 16일 대구 동성로에 1호점을 개설, 본격적인 전개에 나선다.

 

‘에스마켓 라운지’는 ‘에스마켓’의 확장판으로 MZ세대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표방한다. 스포츠, 스니커즈, 스트리트 패션으로 구성되며 카테고리도 신발, 의류, 용품까지 다양하다.

 

‘라운지’는 말 그대로 ‘만남과 연결’이 이뤄지는 장소를 의미, 온라인상의 트렌디한 패션을 오프라인과 연결하고, 패션을 스니커즈 컬처에 연결해 젊은 층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겠다는 의도다.무엇보다 글로벌 스포츠가 대거 입점한다.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컨버스, 푸마, 디아도라, 라코스테, 프레디 페리 등이 대표적이다.

 

패션은 1020 영 컨슈머로부터 높은 지지를 얻고 있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코닥, LMC, 커버낫, 마크 곤잘레스, 키르시, 폴라로이드, 마하그리드, 칸코 등의 입점이 확정됐다. 대명화학의 계열사인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전개 중인 ‘폴라로이드’, ‘코닥’은 단독 섹션으로 구성된다.

 

메인 타깃은 16~27세이며 남녀성 비중은 50대 50이다. 분기별, 시즌별로 브랜드와 카테고리를 탄력 운영하는데, 의류는 오프라인에서만 판매하지만, 일부 브랜드의 경우 온라인 채널과 연계해 코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품 구성은 유통 채널별로 이원화한다. 백화점과 대형몰은 의류 70%, 신발 30%로, 로드숍은 신발 50%, 의류 50%로 구성된다.

 

대명화학 계열사인 리베르로부 터 이관받은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 ‘아카이브랩’도 이달부터 ‘에스마켓 라운지’로 전환된다. 상반기 내 ‘아카이브랩’ 6곳 모두 교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에스마켓 라운지’는 내달 오픈하는 롯데 동탄점을 포함 4개점을 오픈한다. 백화점, 대형몰 위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최소 80평 이상, 최대 100~130평 대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어패럴뉴스(http://www.apparelnews.co.kr/)

2021년 05월 0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슈즈 멀티숍 '에스마켓' 상승세

http://www.fi.co.kr/main/view.asp?idx=37051

 

매장 관리·상품 소싱 혁신 연내 40호점 돌파 예상

슈즈 멀티숍 「에스마켓(S-MAR KET)」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에스마켓」은 2008년 7월 수원 1호 점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에 3호점까지 오픈하며 성공적으로 출발했다. 그 이후에도 꾸준한 매장 확장이 이뤄져 3년이 채 안 된 올해 2월에는 30호점을 돌파했다.


현재는 총 35호점으로 이달 9월에만 안산점과 강릉점이 추가 오픈된다. 이어 올 11월에는 확장 공사가 한창인 여주 375아울렛과 서울 명동 2호점도 오픈할 계획이다.

이처럼 올해 말까지 유통망 40개점 돌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매출도 점차 안정세를 보여 향후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주문택(사진) 총괄이사는 “사업 초기 경쟁 업체의 견제로 몇몇 유명 브랜드를 공급받지 못하면서 상품 소싱에 차질을 빚어 활발하게 사업을 펼치지 못한 게 사실”이라며 “이같이 노력한 결과 매출 상승과 유통망 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고, 입소문이 나면서 외면하던 업체들이 하나·둘 방향을 틀면서 독점 공급 계약까지 체결하는 관계로 발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성호 기자 ksh@f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