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Business/@Shoes Multi

★슈마커(Shoemarker) / 1999, 슈즈 멀티 스토어

Paul Ahn 2018. 10. 23. 08:43

★슈마커(Shoemarker)

http://www.shoemarker.co.kr/

 

 

창립 : 1999 9 30

본사 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06 카이트타워 7 (역삼동)

핵심 인물 : 안영환 (대표이사 CEO)

사업 내용 : 스포츠신발 및 용품, 의류, 내의 도소매

제품 : 스포츠 레저, 캐쥬얼화, 아동화, 시즌슈즈

주요 주주 : 안영환 및 특수관계인 : 66.44%, ()불스원: 20.28%

모기업 : ()에스엠케이티앤아이

자회사 : ()제이디스포츠패션코리아, ()위키드

종업원 : 220 (2018)

 

슈마커(Shoe_Marker) 1999년에 설립한 대한민국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이다. 2000년 명동 1호점을 개장하였고, 현재 대한민국 내에 200개의 매장이 있다.

 

 

‘슈마커’ 매장 수 200개 돌파 -- 효율 위주로 재편

http://www.apparelnews.co.kr/2011/inews.php?table=internet_news&query=view&uid=47666 

 

국내 최대 규모의 슈즈 멀티숍 ‘슈마커’를 전개하는 슈마커(대표 이창열)가 또 한 번의 기록 갱신에 나선다. 올해 매장 200개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이 회사는 점별 경쟁력 제고를 위한 탄탄한 EB(독점 전개 브랜드) 포트 폴리오 완성에 나섰다.

 

프리미엄부터 여성 패션 슈즈까지 슈즈 멀티숍 브랜드 중 다양한 가격대와 스타일, 타겟을 담은 독점 전개 브랜드로 시장 장악에 나선다는 전략이다.현재 ‘짐리키’, ‘박스프레쉬’, ‘테바’, ‘쿠쉬’, ‘바비번스’, ‘버터플라이 트위스트’, ‘허니 에이프릴’ 등을 EB로 낙점, 본격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중 최근 패션 시장에서 대세로 부상하고 있는 북유럽, 그중에서 국내 시장 적응력이 뛰어난 스웨덴 출신 슈즈 ‘짐리키’는 ‘슈마커’를 통해 국내 최초로 독점 공개된다. 유러피언 프리미엄 슈즈를 지향하는 ‘짐리키’는 전 공정을 수작업으로 하고, 고급스런 아웃솔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브리티시 감성의 클래식함과 모던, 심플함이 혼재돼 스트리트의 하이패션을 지향하고 있는 ‘박스프레쉬’도 주목할 만하다.

 

캐주얼과 정장 스타일 모두를 소화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슈즈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하나의 영국 출신 브랜드 ‘쿠쉬’ 는 잔디를 밟고 걷는 듯 편안한 인솔이 특징이며, ‘슈마커’를 통해 국내에 처음 소개됐다.국내 패션 시장에서 독주를 하고 있는 아웃도어 패션도 놓치지 않았다. 스포츠 샌들의 원조인 ‘테바’는 거미처럼 탁월한 논슬립 기능을 말하는 스파이더 러버를 최초 개발해 적용됐다.

 

때문에 카약, 레프팅, 하이킹, 트레일러닝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적합하다.슈즈 멀티숍 브랜드들이 취약한 여성 패션 슈즈 보강에도 나섰다. 올 춘하 시즌 도입한 플랫슈즈 ‘버터플라이 트위스트’와 ‘허니에이프릴’은 초반부터 반응이 뜨겁다. 폴딩 플랫슈즈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발해 국내서도 신선도가 높은 ‘버터플라이 트위스트’는 해외에서도 짧은 기간 30개국까지 진출했다.

 

영국 태생의 젊은 대학생들이 런칭한 브랜드인 만큼 스타일리쉬하면서도 편안하고, 4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국내 디자이너들이 개발한 플랫슈즈 ‘허니 에이프릴’도 선보였다. ‘슈마커’는 이들 브랜드의 인지도 확보에 주력해 내년까지 PB 비중을 20%까지 확대해 독창적이고, 내실 있는 슈즈 멀티숍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