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Home Shopping)
http://100.daum.net/encyclopedia/view/99XX32101509
시장이나 백화점에 직접 가지 않고 케이블 시스템을 이용하여 가정 내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시스템.
여기에 해당하는 상품은 백화점이나 슈퍼마켓의 일용품 및 식료품뿐만 아니라 가전 및 자동차와 같은 내구재, 항공표·여행권 예매와 같은 서비스 물품까지 포괄적으로 포함한다. 화면을 보고 물건을 고르기 때문에 시장에서 물건을 직접 보고 사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시간과 비용 면에서 효율적이다.
한편 시스템 오퍼레이터의 채널을 임대하여 가입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케이블을 홈쇼핑 채널이라고 한다. 이 채널의 가장 큰 장점은 할인된 가격으로 집에서 각종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텔레비전 쇼핑센터로서의 구실이다.
진행자가 생방송으로 상품을 소개하면 시청자는 수신자 부담의 무료전화로 상품을 주문한다. 쇼핑 채널 네트워크는 시스템 오퍼레이터에게 채널 사용료로 해당 채널을 통해 판매된 총 수입금의 일부를 커미션으로 지불한다.
네트워크의 프로그램 편성은 대개 24시간 방송으로 이루어지며 시간대별로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관심에 맞추어 각기 다른 제품을 소개하는 편성을 한다.
'Type of Non Store > @TV Shop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국 홈쇼핑 시장 동향 (0) | 2008.02.26 |
---|---|
○英, 홈쇼핑 상위업체 리스트 (0) | 2008.02.26 |
○TV홈쇼핑 소셜 만족도 (0) | 2008.02.26 |
○TV 밖으로 나온 홈쇼핑 … 오프라인 성적은 (0) | 2008.02.20 |
○2017년 홈쇼핑업계 취급고 및 매출실적 (0) | 2008.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