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히트상품 일경트렌디 선정 베스트30
https://trend.nikkeibp.co.jp/atcl/contents/18/00064/00001/?P=3
「2018년 히트 상품 베스트 30」
【1위】아무로 나미에(安室奈美恵)
헤이세이의 가희의 은퇴극이 국민 전원의 관심사에 발전.
「감사」와「응원」의 물결은 각 업계에 선풍을 일으켜,
경제 효과는 500억엔 초과라고..
【2위】드라이브 레코더(ドライブレコーダー)
「토메이 고속 선동 운전 사고」의 보도 후, “달리는 방범 카메라”에 사고 억제를 기대한 사람이 쇄도.
1년간에 전년의 약 2배가 되는 346만대를 출하
【3위】패트병 커피(ペットボトルコーヒー)
개척자 「크라프트 보스」가 2000만 케이스를 돌파하여 2년째의 대약진.
뒤쫓기 상품도 팔려 「등 마시기」의 신스타일을 확립했다
【4위】ZOZO
10시간에 23만건의 주문이 쇄도한 「ZOZOSUIT」로 체형 데이터를 대량 취득.
화제 뿌리는 “ZOZO 극장”이 어패럴 혁명의 발화점에
【5위】구글 홈&아마존 에코(グーグルホーム&アマゾンエコー)
IT업계를 대표하는 Google과 Amazon가 격렬하게 경쟁하여 1년간에 보급율은 약 8%에.
손은 아니고 소리를 사용하는 신세대의 UI를 일본에도 정착시켰다
【6위】만화 자네들은 어떻게 살까(漫画 君たちはどう生きるか)
80년때를 넘은“사상 최대”의 리바이벌 히트.
「기적의 원작」의 현대풍어레인지가 발행 200만부
【7위】aibo
12년만의 부활의 견형로봇이 6개월에 2만대를 돌파.
생명감 넘치는 움직임과 성장하는 AI에 많은 오너가 감정을 흔들어졌다
【8위】케이블 바이트(ケーブル バイト)
단선 방지 상품을 귀여운 동물로 지은 일점 돌파로 누계 판매 개수 500만 돌파.「포켓몬」 「카비」코라보도 인기를 가속
【9위】개기린(本麒麟)
발매 3개월에 1억개 출하의 수직 시작에 성공.
「넘어가는 맛〈생〉」에 계속 되는 기린의 얼굴에
【10위】NONIO
세구액의 신참자가 정평 북적거리는 시장에 치고 들어감.
기능의 어필을 억제한 역의욕 전략으로 신규& 젊은층의 혼잡에 성공
【11위】명탐정 코난 제로의 집행인(名探偵コナン ゼロの執行人)
키즈를 위한 애니메이션이 국민적 영화로 탈피.
「3개의 얼굴을 가지는 남자」가 여성의 마음을 머리카락으로 하여 흥행 수입도 상품 시장도 급팽창
【12위】L.O.L. 써프라이즈! (L.O.L. サプライズ)!
1개의 캅셀에 「7회분」의 만족감을 담아 3개월에 약 100만개 출하의 수직 발진.
여아 완구 시장에 새로운 장르를 확립했다
【13위】무당·강탄산(無糖・強炭酸)
「달지 않다」 「자극 강화해」가 건강지향의 사람에게 성냥.
음료 2강이 참전하고 시장을 펼쳐 3대브랜드로 합계 2500만 케이스 출하에 도달
【14위】코우펜(コウペンちゃん)
캐릭터 업계의 상식을 넘는 스피드 출세.
지친 어른을 매일아침 획기적인 「칭찬해 캐릭터」가 1년반에 50억엔 시장을 낳는다
【15위】도쿄 미드타운 히비야(東京ミッドタウン日比谷)
상업 에리어가 아닌 도쿄·히비야에 반년에 1200만명을 불러 들였다.
음식을 핵으로 한 판매장 만들기는 상업 시설의 상식도 바꾸었다
【16위】초콜렛 민트(チョコミント)
「쵸코민당」의 “결성”으로 시장이 급확대.
빵, 음료, 문구에까지 붐이 파생. 무더위 속, 사람들이 청량감 있는 자극을 입수
【17위】메이지 엣세르스파캅스이트(明治エッセル スーパーカップ スイーツ)
케이크 같은 층상 아이스가 포상 요구를 개척.
시리즈로 약 45억엔을 매상, 프리미엄 아이스 시장에 신풍이 불었다
【18위】엡손 팀라보보다레스(エプソン チームラボ ボーダレス)
470대의 프로젝터로 그리는 「세계 최초의 디지털 아트 박물관」이 3개월미만으로 50만명을 매료.
【19위】완으로 먹는 컵 누들(お椀で 食べる カップヌードル)
「소량」과 「공기」제안으로 즉석면이 저녁 식사의 일품에 승격.
시리즈 전체로 연간 4000만식 출하. 대면시장에서 빛난 「죄악감 프리면」
【20위】어깨걸이 스피커(肩掛けスピーカー)
텔레비전으로 소개되자 마자, 주위를 신경쓰지 않고 대음 히비키를 즐기고 싶은 사람이 쇄도하여 5개월간 품귀상태로.
【21위】프린트스(プリントス)
완구계로부터 「체키」에 때린 신성.
스마호 화상을 인쇄할 수 있는 「아날로그 프린터」가 약 30만대 출하.
약 10개월간 제품 부족 계속
【22위】타피오카 밀크티(タピオカミルクティー)
무더위에서도 젊은이가 장사의 열을 이룬 수수께끼 히트.
18년, 「Gong cha」를 필두로 각 브랜드의 점포수가 급증.
1일에 1000배 매상점도 등장
【23위】PUBG·황야 행동(PUBG・荒野行動)
약 100명이서 생존을 걸어 싸우는 「배틀 로열 게임」이 연속 히트.
젊은이의 사이에 사회 현상화한 뒤쫓기 어플리는 1000만 DL돌파
【24위】포케토크(ポケトーク)
한 말이 외국어가 되는 “꿈의 번역기”가 순간 증발하여 3개월 간헐품.
해외 여행 뿐만이 아니라 어학 학습이나 인 바운드 대책에도 팔렸다
【25위】노기자카 46 사진집(乃木坂46写真集)
20만부급의 메가 히트 연발로, 상반기 매상 톱 10에 5 작품이 들어가는 쾌거.
서로 경쟁하지 않는 아이돌상이 넓게 팬의 마음도 파악했다
【26위】사바캔(サバ缶)
건강 붐으로 대히트 해, 연간 228억엔 시장에 성장.
마침내 통조림의 왕자 참치캔을 역전해, 정어리캔에까지 붐이 파급했다
【27위】화 하지카미(花椒)
인스타 빛나에 질린 사람의 「자극에의 굶주림」을 파악한 것은, 구강이 저리는 괴로움의 「시비신」.
NB로부터 외식까지 격신 음식의 새로운 결정차례에
【28위】카시야마·더·스마트 테일러(カシヤマ・ザ・スマートテーラー)
가게에 가지 않아도 치수 재기할 수 있어 불과 1주간에 자택에 닿는다.
노포가 낳은 혁신적 오더 슈트가 1년간에 5만벌 이상의 전망
【29위】스터디 플래너(スタディプランナー)
1 매일의 공부의 목표나 성과를 쓰는 것에 특화한 「학습 기록 노트」가 10만부 팔려 수험계에 신풍.대기업도 빠짐없이 시장에 참가
【30위】카메라를 멈추지 말아라! (カメラを止めるな)!
인디즈 영화 사상에 남는 쾌거.무명의 사람들이 300만엔으로 만든 걸작이, 보통 있는 대작을 우엉 뽑아 흥행 수입 28억엔초과에 c2018 아오야마 고쇼/명탐정 코난 제작 위원회 cENBU 세미나 cTOMY cMGA 「만화 자네들은 어떻게 살까」매거진 하우스 요시노 겐자부로(원작) 하가상일(만화)
「2018년 히트 상품 베스트 30」의 랭킹 전형 기준
-2017년 10월부터 18년 9월의 사이에 발표· 발매된 상품· 서비스를 대상으로 히트의 정도를 평가했다.
-구체적으로는 아래의 3항목에 따라서 종합적으로 판정했다.기간전에 발표·발매된 상품에서도, 기간내에 현저하게 히트 한 것은 대상에 가세했다.
작년 벌써 히트 하고 있던 상품은, 원칙으로서 대상외로 했다.
〈평가 항목〉
【매출】:매상이나 쉐어는 얼마나 확대했는지. 얼마나 사람을 모았는지. 매출은 어느 정도 계속하는 여지가 있는지
【신규성】:지금까지 없는 획기적인 기술, 착안점, 파는 편의 궁리가 있었는지
【영향력】:타사의 추종을 불렀는지, 혹은 종래에 없는 시장을 형성했는지. 생활 스타일이나 사회의 상식을 바꾸고, 세상에 영향을 주었는지
2018년 11월 02일
'Store & Goods > @Hit Goo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년 아마존 인기 10대 트렌드 상품 (0) | 2018.12.17 |
---|---|
2018년 글로벌 히트상품 트렌드 (0) | 2018.12.09 |
★'23™ 평창 동계오륜 “롱패딩(Long Padding)” (0) | 2018.11.12 |
★'22™ 소치 동계오륜 ”컬링(Curling)" (0) | 2018.11.12 |
★'21™ 밴쿠버 동계오륜 "빨간 장갑(Red Mittens)" (0) | 2018.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