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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패키징〕2018년 기억해야 할 패키지 포장 트렌드

Paul Ahn 2019. 10. 15. 13:34

〔에코 패키징〕2018년 기억해야 할 패키지 포장 트렌드

https://boxmaster.co.kr/magazine/category/%ED%8C%A8%ED%82%A4%EC%A7%80-%EB%94%94%EC%9E%90%EC%9D%B8/2018%EB%85%84-%ED%8C%A8%ED%82%A4%EC%A7%80-%ED%8F%AC%EC%9E%A5-%ED%8A%B8%EB%A0%8C%EB%93%9C-7

 

기술과 지속 가능성이라는 문제와 직면하고 있지만 2018년에는 대담한 색상과 창조성이 2018년 트렌드를 이끌만큼 포장 세계에서도 눈에 띄는 변화가 있습니다.

 

각 기사의 트렌드를 정리해 2018년 7대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9건의 패키지 트렌드 보고서를 검토했습니다.

 

팬톤 컬러 연구소가 이전에 보고한 바와 같이, 인간 경험의 80퍼센트는 눈을 통해 걸러 내기 때문에 색과 창의성의 중요성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블록 체인 기술과 깨끗한 라벨의 구현과 같은 일부 트렌드는 포장 업계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 굵은 색상

파스타 브랜드 포장

 

 

by. Ryan Panchal

 

과감한 색상은 2018년 가장 많이 논의 된 패키징 트렌드였습니다. 브랜드는 실제 매장과 전자 상거래 웹사이트에서 경쟁 제품과 다르게 보여지기를 원하기 때문에 밝은 노란색, 네온 녹색 및 반짝이는 금속 조각으로 상품을 포장했습니다.

 

파스텔 색상과 여성스러운 색상은 올해 포장 업계의 각종 트렌드 보고서에서 자주 언급됩니다.

올해는 굵은 색상이 유행일 수 있지만(Pantone의 Ultra-Violet과 같은), 일반적으로 색상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알아차리는 것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항상 색상 트렌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Crowdspring은 2018년 추세 보고서에서 한 연구를 인용했습니다.  제품을 본지 1분 5초만에 사람들이 제품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판단하고 85%가 색상을 구매하는 주된 이유로 꼽았습니다.

 

2. 창조적이고 현대적인 포장

현대적인 포장으로 변화를 준 조미료 포장

 

 

by. Chiapa Design

 

Deline이 올해 초 지적한 바와 같이, 패키징은 창의적인 예술과 디자인을 위한 캔버스가 되었습니다. 텍스트 및 브랜드 로고는 이제 능동적이고 예술적이며 독특한 디자인에 보완적인 역할을 합니다.

 

Mintel은 창의력에 대한 초점이 젊은 구매자를 식료품점과 슈퍼마켓의 중심으로 끌어들이는 방법일수 있다고 보고합니다. 비록 미국 소비자의 62%가 55세 이상이고 나이든 사람들이 쇼핑센터에서 쇼핑을 하지만, 18세에서 34세의 소비자들 중 34%만이 그곳에서 쇼핑을 합니다. "포장은 이러한 자산을 강화시켜 젊은 소비자들이 쇼핑을 할 수 있는 경계가 되게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고 Mintel's Packaging Trends 2018은 말합니다.

 

 

 

3. 지속 가능한 포장

플라스틱을 대체한 포장

 

 

by. WWF just*

 

소비자들은 환경 친화적인 포장을 원하고 있으며, 이러한 모든 트렌드 기사의 롤업에 따르면, 그들의 욕구는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유명 브랜드들은 좀 더 지속가능한 포장을 약속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려고 노력해왔습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는 2020년까지 포장의 50%가 재활용 재료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브랜드들이 더 지속가능한 포장을 사용하는 큰 이유 중 하나가 있습니다. 2014년 Nielsen은 글로벌 온라인 소비자의 55%가 환경친화적인 관행에 전념하는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할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4. 미니멀리스트 패키징

미니멀 미래지향적 패키징

 

 

by. Alex Stikeleather

 

Mintel의 2018년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는 그 어느때보다 더 잘 알고 있지만 제품 포장에 정보를 담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는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프랑스에서 Mintel은 소비자의 39%가 음식과 음료 패키지에 과도한 정보를 담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낮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2018년에는 많은 브랜드가 포장재에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사용해 소비자가 제품을 쉽게 분석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Creative Bloq가 2018년 트렌드에 올린 글에서 "미니멀리즘은 단순하기 때문에 디자이너는 포장과 관련된 것을 쉽게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한다."고 말했습니다.

 

 

5. 라벨 정리

디자인을 단순화한 라벨로 차별화

 

 

by. PRIM PRIM studio

 

 

소비자와 정부 기관 모두 투명성과 깨끗한 라벨을 원합니다. Danaher의 2018년 패키징 동향 보고서에는 상표들도 역시 그것을 원해야 한다고 WilliamOpie가 썼습니다. 투명성은 브랜드가 소비자들과 신뢰성을 쌓도록 돕습니다. Opie는 "투명성에 대한 소비자의 열망과 위조와 결함이 있는 제품을 피하기 위한 정부 규제 사이에서 트랙과 추적 기술은 라벨 부착과 포장을 통해 혁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Industrial Packaging은 2018년 동향에서 식품 제조업체는 고객이 인식할 수 있는 재료를 보여줄 필요성을 충족시켜야한다고 강조합니다. 이것은 인식할 수 없고 일반적으로 보관 수명을 연장시키는 방부제가 이러한 보존 성분의 제거를 막을 수 있는 포장 재료 및 기술로 대체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또한 지능형 패키징의 진보를 위한 여지를 남겨줍니다.

 

 

6. 빈티지포장

빈티지 페인트 포장

 

 

 by. Courtesy of PopKulture's photostream.

 

대담한 색상과 현대적인 포장재가 올해 최고의 트렌드이지만 많은 소비자들은 과거 스타일을 갈망하고 오래된 포장에 끌립니다. 99Design은 2018년 디자인 동향에서 "과거를 회상시키는 디자인은 우리 문화와 기억의 필수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Dieline은 "아날로그는 올해의 빈티지 트렌드의 큰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며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경험을 갈망하므로 디자인이 진화하기 시작했다고 말하며 아날로그는 올해 빈티지 트렌드의 큰 부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7. 첨단 기술의 포장

네스카페 첨단 포장 디자인

 

 

by. NESCAFE / Publicis Mexico Innovation Lab, NOTlabs, NOTCOT, inc.

 

 

가상 현실(VR)과 증강 현실(AR)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Dieline은 일상적인 아이템인 페인트캔, 와인병이 이제는 몰입형 AR 또는 VR 스토리 텔링을 위한 기회라고 말합니다.

 

모두가 블록 체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Brand Packaging의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블록 체인은 인간의 실수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장부에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기록하고, 여러 대의 컴퓨터에 이를 복제해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이다. 여러 대의 컴퓨터가 기록을 검증해 해킹을 막는다. (naver 지식백과 참조)

 

사물의 인터넷(IoT)은 갈수록 더 밀접해지고 있습니다. Videojet의 사장인 Ganesh Ramaswamy는 Danaher의 2018년 추세 보고서에서 IoT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고 기술했습니다. 그는 "IoT의 데이터 수집, 분석 및 원격 기능은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패키지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에 필수적인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IoT: 사물인터넷, Internet of Things. 사물 대부분이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서로 정보를 주고 받게 된다. (naver 지식백과 참조)

 

아직까지 삶이나 사업에 항상 존재하는 기술은 없지만 2018년에는 많은 포장 전문가들이 미래를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적 경향은 포장 과정을 더 쉽게 만들어 포장 변경 사항과 제품 포장의 최신 동향을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구현할 수 있게 합니다.

 

August 22, 2018 | 3618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