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Business/@Fruits & Vegetable

★괴산고추(Goesan Red Pepper Dried)

Paul Ahn 2019. 8. 26. 14:39

★괴산고추(Goesan Red Pepper Dried) / 농산물지리적표시제 7호.

 

괴산군은 조선시대부터 고추를 재배한 지역으로 농가경제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지역특화작물이다.

 

괴산청결고추는 전국 최초로 고추산업특구지정, 지리적표시제등록, ISO품질인증, 클러스터사업선정, HACCP인증, 괴산고추 지리적표시등록, 괴산고춧가루 지리적표시등록, 대한민국우수특산품대상선정 등으로 전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2001년부터 개최되어온 괴산고추축제는 본격적인 고추출하시기인 매년 8월하순 ~ 9월초순경 4일간의 일정으로 치루어지며 수십만명의 관광객이 찾아와 여러가지 볼거리 , 먹거리 , 체험등로 축제를 만끽하고 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 https://korean.visitkorea.or.kr/)

 

 

괴산고추축제 내달 29일 개막 ··· 세계고추 선보인다      

http://www.thecm.net/news/articleView.html?idxno=18876

 

충북 괴산군은 오는 8월29일부터 9월1일까지 4일간 괴산군청 앞 광장에서 2019괴산고추축제를 개최한다.

 

군은 이번 전시회에서는 그동안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관상용 고추를 이용한 태극기, 한반도 모형의 조형물뿐만 아니라 괴산군 홍보를 위한 새로운 조형물도 선보인다.

 

또 이번 세계고추 전시회에서는 세계 50여 개국 100여 종의 일반고추와 관상용으로 인기 높은 화초고추 30여 종 등도 볼수 있다.

 

청양고추보다 매운 인도의 부트졸로키아 고추, 남성의 성기모양을 한 남성고추, 열매가 위로 맺히거나 눈물 또는 뱀 모양의 신기한 모양의 고추 등이 선보인다.

 

 

 

 

 

관상용 화초고추는 괴산군이 지난 2002년부터 전국에서 수집, 자체 선발해 재배한 품종으로, 괴산의 유명 관광지인 화양동, 수옥정, 괴강 등의 이름을 붙였다.

 

고추를 통해 괴산의 명소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게 군의 설명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8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유망축제로 선정된 괴산고추축제의 명성을 한 단계 더 높이겠다"며 "세계고추와 관상용 화초고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공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충청미디어

2019.07.30

박상연  syp203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