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ssue/@Food Trend

〔데어리프리〕미국 데어리 프리 제품 인기

Paul Ahn 2019. 9. 10. 08:28

〔데어리프리〕미국 데어리 프리 제품 인기

http://www.bncworld.co.kr/

 

미국 식품업계에서 유제품이 들어있지 않은 ‘데어리 프리(Dairy Free)’ 제품의 수요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2016년 ‘베지테리언 리소스그룹’의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3%가 채식주의자이며, 이 가운데 절반이 유제품과 달걀도 섭취하지 않는 비건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데어리 프리 아이스크림과 두유를 제외한 식물성 우유 대체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아이스크림 생산업체인 ‘벤앤제리스’는 2017년 2월, 아몬드 우유 대체품을 이용한 데어리 프리 아이스크림을 론칭했다. ‘인드레더블 푸드’도 우유를 비롯해 글루텐, 땅콩, 해산물, 콩이 함유되지 않은 냉동 디저트를 개발해 판매 중이며, ‘할로탑(Halo Top)’ 역시 데어리 프리 제품 라인을 준비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오는 2022년 미국 데어리 프리 시장은 28억8390만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9.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