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Business/@Fashion Goods

★레드윙(Red Wing) / 미네소타 1905, 워크부츠

Paul Ahn 2019. 10. 31. 16:24

★레드윙(Red Wing) / 워크부츠

(redwingheritage.kr)

 

•설립일 : 1905

•설립자 : 찰스 벡맨(Charles Beckman)

•본사 : 미국 미네소타 레드윙 시티

•업종 : 부츠, 구두, 안전화

 

- 미국의 신발 제조사. 특히 튼튼한 워크부츠, 패션 부츠로 유명하다. 대너, 치페와와 함께 미국 3대 부츠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모든 제품을 미국에서 생산하고 있다.

 

- 1905년 미네소타의 레드윙 시티에서 찰스 벡맨에 의해 설립된 기업. 사명인 레드윙은 아메리카 원주민 족장이었던 레드윙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한다.

 

- 단순히 신발 제조만 하는 기업이 아니라, 자체 가죽 태너리(S.B foot training company)를 갖고 있어 그곳에서 가죽을 수급해오며, 탑그레인 레더(가죽의 가장 바깥쪽 은면만 남기고 깎아낸 얇은 가죽)가 아닌, 통가죽인 풀그레인 레더를 사용하여 가죽품질이 동 가격대 가죽 부츠보다 월등히 좋다. 가죽이 워낙 튼튼하고 두껍다보니 길들이는데 시간이 꽤 걸리지만, 관리만 잘 되면 거의 평생 신을 수도 있다.

 

- 모카신을 모티브로 한 목토 제품이 유명하며, 한국에서는 아이언레인저 제품이 제일 잘 나간다. 거의 모든 제품이 굿이어 웰트 제법을 사용하므로 밑창이 닳더라도 계속 창을 갈아가며 오래 신을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풀그레인 레더를 사용하여, 에이징이 되어 신으면 신을수록 더 멋있어진다.

 

- 아웃솔은 레드윙 자체 제작 솔과 비브람 솔을 사용하며, 내부에 별도의 깔창이 없기에 처음 신는다면 딱딱한 착화감에 당황할 수 있다. (목토 1907 제품의 경우 내부 깔창이 있다)

 

- 2017년부터 여성라인을 출시하였으며, 2019 9월부터 한국에서도 여성라인을 출시 하였다.

 

 

레드윙(Red Wing) 

http://www.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179098

 

 

 

@레드왕슈즈코리아

http://redwingshoeskorea.co.kr/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11

 

Red Wing Shoes 1905년에 런칭하여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독일의 신발 기술자인 '찰스 벡멘'이 '레드윙'이라는 지역의 신발공장에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탄생시킨 신발에서 유래 되었습니다.

 

'좋은 품질의 신발을 몇 백년을 바라보며 고객에게 전달한다' 라는 슬로건 아래 매년 수백만 켤레의 레드윙 슈즈를 수작업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레드윙 슈즈는 가장 존경 받는 신발회사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