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 2019년 Hit, 방마다 에어컨’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07/475345/
▶1인 가구에 딱…‘방마다 에어컨’ 시대
가전 시장에서는 파세코가 창문형 에어컨으로 여름 가전 시장 샛별로 떠올랐다.
창문형 에어컨은 수익성이 떨어져 대기업에서는 오래전 판매를 중단한 제품. 그러나 지난 5월 중견 가전기업 파세코가 창문형 에어컨을 내놓자 시장 반응은 의외로 뜨거웠다.
TV 홈쇼핑에서 수천 대 물량이 잇따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 덕분에 지난해 10월 3000원대에 그쳤던 파세코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지난 6월 1만2000원대까지 급등했다.
업계에서는 창문형 에어컨이 다시 인기를 끌게 된 원인으로 1인 가구 증가와 홈퍼니싱 트렌드를 꼽는다. 각을 없앤 둥근 형태의 깔끔한 디자인이 세련된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1인 가구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것. 상황이 이렇자 삼성, LG 등 대기업도 다시 창문형 에어컨 시장에 뛰어드는 모습이다. 벽걸이, 스탠드, 이동식에 이어 창문형이 에어컨 제품의 새로운 카테고리로 자리 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매일경제 & mk.co.kr
'Store & Goods > @Hit Goo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다•킥보드 / 2019년 Hit, 공유 모빌리티 (0) | 2019.11.12 |
---|---|
★현대유퍼스트부동산25호’ / 2019년 Hit, 해외 부동산 펀드 (0) | 2019.11.12 |
★뱅크샐러드 / 2019년 Hit, 자산관리 앱 (0) | 2019.11.12 |
★LG전자 ‘V50 씽큐’ / 2019년 Hit, 듀얼 스크린 탑재 (0) | 2019.11.12 |
★테라 / 2019년 Hit, 100% 리얼 탄산 공법맥주 (0) | 2019.1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