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Operation/@SM.NS

■ 웨이트 로즈 & 파트너(Waitrose & Partners) / 1904, 영국 슈퍼마켓

Paul Ahn 2019. 12. 27. 14:37

■ 웨이트 로즈 & 파트너(Waitrose & Partners) / 영국 슈퍼마켓

Waitrose & Partners | Food | Drink | Recipes

1904년에 설립

•본사 : 영국 빅토리아

•영국 전역에 332개의 매장

 

이 회사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에게 식료품, 와인, 증류주를 공급하고 20111 1일부터 찰스 왕세자에게 식료품, 와인, 증류주를 공급할 수 있는 왕실 영장을 보유하고 있다.

 

65개의 "리틀 웨이트로즈" 편의점을 포함하여, 식료품 시장의 5.1%를 차지하여 영국에서 8번째로 큰 식료품 소매업체

 

 

웨이트로즈&파트너스 / 리브랜딩 돌입으로 기업 이미지 쇄신

http://www.retailing.co.kr/article/a_view.php?art_idx=3228#

 

지난해 9월, 슈퍼마켓 웨이트로즈가 1904년 설립 이후 처음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바뀐 이름은 ‘웨이트로즈&파트너스(Waitrose&Partners)’로 웨이트로즈의 비즈니스 모델과 문화를 강조한다.

 

 

 

웨이트로즈가 말하는 파트너는 5만 2천여 명의 직원들로, 함께 일하는 직원과의 관계를 무엇보다 중요시 여기겠다는 의지를 사명으로 표현했다. 웨이트로즈는 전 직원이 일정 부분의 주식을 소유하는 종업원 지주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며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전 직원이 주인인 기업’이라는 기업 이념을 외부에 표출했다.

 

먼저 런던 중심가 에지웨어 로드(Edgware Road)와 클러큰웰(Clerkenwell) 지점의 간판을 변경해 고객에게 새로운 웨이트로즈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동시에 웹사이트, 쇼핑백, 유니폼, 쇼핑카트, 로고 등도 리브랜딩했다. 총 348개에 달하는 매장과 3,500여 대의 배송차량은 5년에 걸쳐 순차적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또한 웨이트로즈는 대대적인 TV 광고로 리브랜딩을 소개했는데, 이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제외하고 슈퍼마켓 역사상 가장 큰 마케팅 캠페인이었다.

 

직원들도 웨이트로즈의 홍보대사로서 그들이 판매하는 식재료에 대해 심도 있는 교육을 받고 고객들에게 이를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한 웨이트로즈는 자체 SNS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직원들에게 아이폰을 지급, 게시물을 업로드하도록 유도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게시물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도 공유할 수 있게 만들어 온라인 마케팅을 홍보팀과 모든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도록 했다. 한편, 이제껏 웨이트로즈와 존루이스 백화점은 모두 존루이스 파트너십(John Lewis Partnership)에 속해 있지만 각자 다른 운영 체계를 유지해왔다. 하지만 이번 리브랜딩과 동시에, 존루이스의 온라인 상품을 웨이트로즈에서 받을 수 있게 됐고, 두 업체가 함께 마케팅을 펼치는 등 공동 운영의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