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ail Issue/@Retail Tech

◙〔상품정보검색〕★니어스트(NearST) / 고객 인근 매장의 재고 정보 제공

Paul Ahn 2020. 1. 8. 10:17

 

니어스트(NearST) / 고객 인근 매장의 재고 정보 제공

http://www.retailing.co.kr/article/a_view.php?art_idx=3329#

 

2015년 설립된 니어스트(NearST)는 ‘내 주변 매장을 쉽게 찾는다’를 모토로 기존 오프라인 매장 환경을 혁신적으로 바꾸고 있다. 니어스트는 온라인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를 더 쉽고 빠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으로 돌아오게 만드는 것이 자신들의 미션이라고 말한다.

 

 

 

니어스트의 공동창업자 맥스 크레이즌과 닉 브래큰버리는 전구를 구입하려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게 됐다. 예를 들어 거실 전구가 나갔을 때 온라인을 통해 몇 초 만에 필요한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집 근처 오프라인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을 판매하는지는 인터넷을 아무리 검색해도 알 수 없다. 빠르고 편한 배송만이 고객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인지 고민하다가 주변 매장의 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개발하게 된 것이다.

 

니어스트는 ‘실시간 로컬상품 재고 현황’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인근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따라서 고객은 주변 매장을 일일이 들어가 보지 않고도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재고 현황을 둘러본 후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구글과 파트너십을 맺고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이 인근 매장에 있는지 재고 여부와 제품 가격, 매장까지의 거리 정보를 구글 검색을 통해 알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니어스트는 향후에도 다양한 온라인 기업, 모바일 기업과 연동해 지속적으로 재고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영국 BBC는 오프라인 매장의 세력이 약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유통 구매의 18%만이 온라인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런 가운데 니어스트는 고객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해주는 아마존의 대항마로 기대 받고 있다. 로컬 쇼핑을 총괄하는 구글 관계자는 “신기술에 취약한 소형 매장들이 니어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온라인 시장에 대항할 수 있는 차별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니어스트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니어스트 역시 리테일 IT의 혁신을 이끌어가겠다는 포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