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019년 화제의 이슈 매장 연대기
http://www.retailing.co.kr/article/a_view.php?art_idx=3467#
온라인 유통업체와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저성장이 이어졌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은 ‘집객’을 위한 전략을 펼쳤다. 타깃 고객을 세분화해 맞춤 매장을 오픈하거나 이업태간 혼합을 통해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게다가 쇼핑몰의 엔터테인먼트 비중은 전체의 30% 이상까지 증가했다. 기존 매장 역시 리뉴얼을 통해 트렌드에 발맞춰 나갔는데, 대형마트 경우 휴식 공간을 만들거나 구입한 식품을 바로 요리해주는 그로서란트 매장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한편, 기술 발전에 따라 언택트 마케팅이 인기를 끌면서 무인 매장도 등장했다.
'Retail Issue > @Retail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유통산업 전망 / 유통전망세미나 (0) | 2020.01.17 |
---|---|
2020년 출점 예정 점포는? 화제의 이슈 매장 연대기 (0) | 2020.01.14 |
2010 ~2015년 화제의 이슈 매장 연대기 (0) | 2020.01.14 |
2020 패션 산업 전망 / 맥킨지&BoF (0) | 2020.01.08 |
2020년 글로벌 결산 및 전망 / 중국 (0) | 2020.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