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2015년 화제의 이슈 매장 연대기
http://www.retailing.co.kr/article/a_view.php?art_idx=3467#
2010년 초반 대형마트, 백화점 같은 대형 매장은 성장세로 출발했지만, 이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대형마트의 매장 출점속도는 갈수록 줄어들었으며, 질적 성장으로 전환을 시도했다.
단순 출점이 오프라인 유통업의 성장 동력이 되기 어렵다는 기조가 생기며 창고형 할인매장과 카테고리 킬러가 등장했다. 한편, 쇼핑하면서 여가 생활도 즐기려는 ‘몰링’ 수요가 태동하며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춘 쇼핑몰과 아웃렛 출점이 가속화됐다.
이처럼 오프라인 유통업의 성장 정체와 변화하는 고객니즈는 오프라인 매장의 생존 전략을 새롭게 바꿨다.
'Retail Issue > @Retail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년 출점 예정 점포는? 화제의 이슈 매장 연대기 (0) | 2020.01.14 |
---|---|
2016 ~2019년 화제의 이슈 매장 연대기 (0) | 2020.01.14 |
2020 패션 산업 전망 / 맥킨지&BoF (0) | 2020.01.08 |
2020년 글로벌 결산 및 전망 / 중국 (0) | 2020.01.06 |
2020년 글로벌 결산 및 전망 / 프랑스 (0) | 2020.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