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Collabo-Shop

★버치박스 위드 월그린(Birchbox with Walgreens) / 프리미엄 드럭스토어 탄생

Paul Ahn 2020. 1. 14. 12:36

버치박스 위드 월그린(Birchbox with Walgreens) / 프리미엄 드럭스토어 탄생

Birchbox | Walgreens

 

드럭스토어 월그린이 매장 내부에 버치박스를 입접시키며 뷰티 제품 강화에 나섰다. 뷰티 서브스크립션 업체 버치박스의 입점으로 월그린은 부족했던 고급 뷰티 브랜드와 매장 내 고객 경험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월그린과 버치박스가 제휴를 맺고 지난해 12월 월그린의 뉴욕 스프링 스트리트 점포 내부에 버치박스(Birchbox)를 오픈했다. 뷰티 서브스크립션 업체 버치박스가 숍인숍 형태로 월그린에 입점했다. ‘버치박스 위드 월그린(Birchbox with Walgreens)’ 매장은 뉴욕 3곳과 시카고, 로스앤젤레스 그리고 미니애폴리스 월그린 점포에 차례로 오픈했다. 월그린은 이후에도 점포에 버치박스 매장을 추가 도입하고 있다.

 

버치박스의 타깃 고객은 30대 여성 고객으로 월그린 타깃에 비해 연령이 낮고 소득 수준이 높다. 하지만 월그린과 버치박스는 목적 구매를 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들의 타깃 고객은 뷰티 정보를 검색하는 전문적인 소비자가 아니다. 뷰티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수동적인 성향의 대다수 일반 소비자가 대상이다.

 

월그린의 버치박스 매장은 40~100㎡ 규모로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 아니다. 소비자가 스스로에게 필요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기 탐색형 디스플레이(selfnavigating display)를 통해 소비자들이 쉽고 빠르게 뷰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상품 진열도 클렌징이나 모이스처라이징 또는 디톡스, 밸런스 같은 관심사와 카테고리별로 찾기 쉽게 배치했다. 또한 이곳에서는 쿨라(COOLA), 샌드앤스카이(Sand&Sky), 다브로(Davroe) 같은 버치박스가 선별한 40여 가지 고급, 인디, 컬트 브랜드 제품을 취급한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및 헤어 제품이 포함돼 있는데, 이들은 월그린에서 판매하지 않는 제품들이다.

 

월그린의 로렌 브린들리(Lauren Brindley) 뷰티·퍼스널 케어그룹 부사장은 “버치박스가 월그린 뷰티 매장에 부족했던 새로운 고급 브랜드와 경험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밝혔다. 매장에서 제품 시연이 가능하며, 버치박스 구독 전용 테이블도 비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