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래버레이션 숍(Collabo Shop) / 이업종과 결합하는 상품.점포개발 기법
http://100.daum.net/encyclopedia/view/18XXXXXX2593
@콜라보 숍이란
- 서로 다른 업종을 결합하여 새로운 분위기와 집객을 도모하는 상품개발 또는 점포개발 기법
- Cross Merchandising Mix의 형태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마케팅
- 각기 다른 분야에서 지명도가 높은 둘 이상의 브랜드가 협업하여 새로운 브랜드나 소비자를 공략하는 기법이다.
- 주로 패션계에서 디자이너 간의 공동작업을 일컫는 용어로 많이 쓰였다.
- 콜라보레이션이 폭발적인 주목을 끄는 것은 SNS 때문이라는 분석이 있다.
- 해시태그 등을 통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들이 쉽게 모이며 브랜드에 대한 팬덤이 더욱 응집됐다는 것이다.
- 미국의 래퍼이자 프로듀서인 칸예 웨스트가 아디다스와 협업해 출시한 이지부스트 운동화 시리즈가 인기를 끌었다.
- ‘연아신발’도 대표적인 콜라보레이션의 사례이다. 김연아라는 피겨선수의 이미지와 신발의 이미지를 합쳐, 더 좋은 시너지를 나타내는 마케팅이다.
'Store & Goods > @Collabo-Sh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보레이션 성공 전략 (0) | 2011.12.05 |
---|---|
⊙콜라보 캐릭터(Collabo Character) (0) | 2011.06.24 |
⊙주유소 / MES(복합에너지센터) + 멀티 스테이션(Multi Station) (0) | 2010.12.05 |
⊙은행 + 카페·편의점·마트 (0) | 2010.10.04 |
⊙패션 브랜드 + F&B 핫플 컬래버 붐 (0) | 2010.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