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빗 브랜드(Private Brand)
https://en.wikipedia.org/wiki/Private_label
- 유통업자 브랜드, 유통업자 주도형 상표, 자사상표 -
•개인 브랜드(Private Brand)는 브랜드 제품과 경쟁하는 대형 백화점, 편의점 체인등 특정 소매 업체의 이름으로 제조 및 판매되는 상품으로, "개인 상표(Private label) "또는 "상점 브랜드(Store Brand)"라고도 한다.
•개인 브랜드의 가격은 전국적으로 인정되는 유명 브랜드 제품보다 저렴한 편이며, 대체로 브랜드 상품보다 더 나은 마진을 제공 할 수 있다.
•개인브랜드 상품은 일반적으로 타사 또는 계약 제조업체가 다른 브랜드와 동일한 생산 라인에서 제조하며 레이블 만 다를 수 있거나 완전히 고유 할 수 있다.
•개인 브랜딩(Private Branding)은 대규모 제조 시설, 설계자, 품질 보증 담당자 또는 전문 공급망에 투자하지 않고도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이다.
•개인 브랜드는 미국 슈퍼마켓이 경우 매출의 15% 정도를 차지합니다.
〈개인 브랜드의 유형〉
〈개인 브랜드의 장단점〉
•개인 브랜드 상품은 소매 업체가 다양한 제품을 제공 할 수 있는 확장 된 제품군이 포함되어있어 비용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호소력이 있다.
•또한 개인 브랜드는 마케팅을 통제 할 수 있어 소매 업체가 현지 요구와 취향에 맞게 제품을 조정할 수 있다.
•이러한 브랜드는 충성도를 창출 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유명 브랜드 제품보다 수익성이 높다.
•단점은 개인 브랜드 상품은 대체로 유통업체 또는 제조업체에 반품 할 수 없으며. 또한 최소한의 제조 주문이 필요할 수 있다는 점이다.
'Store & Goods > @PB'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화점 빅3 PB (0) | 2018.10.23 |
---|---|
⊙이마트 자연주의 PB개발 리포트 (0) | 2014.02.12 |
⊙이마트와 SM엔터테인먼트의 협업상품 (0) | 2014.02.12 |
⊙일본의 PB 상품개발 현황 (0) | 2011.02.12 |
⊙미국 PB 시장 동향 (0) | 2010.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