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동차용품 전문점 순위(2021-2022)
산업동향 및 현황(2021-2022)
그래프는 2021년 자동차 액세서리 업계 상위 5개 기업의 매출 동향을 보여줍니다.
오토백세븐은 3.7% 증가한 2,285억 엔, 옐로우햇은 0.7% 증가한 1,480억 엔, G-7HD는 1.1% 증가한 367억 엔, 후지 코퍼레이션은 13.5% 감소한 388억 엔, AIA 그룹은 4.5% 증가한 280억 엔을 기록했다.
2021-2022년, 자동차 상품 산업은 전년도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을 계속 받았고, 상황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크게 나뉘었습니다. 상반기에는 외출 자제력으로 운전 수요가 줄어들었고, 카 내비게이션과 타이어 판매가 부진했다.
한편, 하반기에는 한파로 인한 겨울 제품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강세를 보였고, 스터드리스 타이어 및 기타 제품의 판매가 증가했습니다.
한편, 반도체 부족으로 자동차 제조사들의 생산량 감소로 인해 카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주행 기록에 대한 수요는 감소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련의 불안한 운전보고로 인해 운전자 안전 의식이 높아졌으며 드라이브 레코더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고성능 전면 및 후면 2 카메라 유형 및 360도 유형과 같은 고가 제품은 자동차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대한 부진한 수요를 커버하면서 좋은 성능을 보였습니다. 또한 정부 보조금 대상인 서든 스타트 방지 페달도 눈길을 끌었다.
자동차 상품 산업에서는 돈을 절약하려는 욕구와 같은 생명 방어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수요가 부진하고 일인당 자동차 상품의 단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1990년대 후반의 정점에 비해 산업 규모는 점차 축소되고 있습니다.
또한, 판매 시점에 신차 액세서리를 표준장비로 도입하는 등 역풍이 잇따르고 있으며, 자동차 성능 향상에 따른 정비용품 교체 주기가 길어지고, 스마트폰 지도 어플리케이션의 보급에 따른 카내비게이션 수요 감소, 온라인 판매 시장 확대 등이 잇따르고 있다.
또한 젊은이들의 "자동차 거리두기"가 심각한 문제가 되었습니다. 자동차 액세서리가 신차 판매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젊은 신규 구매자의 수요 감소는 업계의 미래에 큰 그림자를 드리울 것입니다.
이러한 발전에 대응하여 각 회사는 자동차 액세서리 판매를 확대하고 차량 검사 및 유지 보수와 같은 타이어 교체 및 유지 보수와 같은 보조 서비스를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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