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Non Store/@Category-M

@대상 정원e샵 / 김치 전문 쇼핑몰

Paul Ahn 2020. 4. 2. 19:07

@대상 정원e샵’ / 제조업체 자사몰 성공사례

(jungoneshop.com)

 

 

내 입맛에 딱 맞는 김치를 매달 받아본다

http://www.retailing.co.kr/article/a_view.php?art_idx=3629

 

대상은 기존에 운영하던 자사몰 ‘종가푸드샵’을 2012년 ‘정원e샵’으로 리뉴얼했다. 그리고 2017년 5월 다시 한 번 전면 리뉴얼을 단행했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5% 성장한 125억 원이며, 누적 주문건수는 23만여 건에 달한다. 유료 멥버십 ‘정원 클래식’ 회원은 4,200명이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30~40대 여성이 주요 고객이다.

 

 

 

 

 

정원e샵의 주요 상품은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다. 고객이 집에서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는데, 정원e샵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이곳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나만의 김치’도 있다. 양념과 용량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입맛에 맞는 김치를 즐길 수 있는 전용 서비스다. 한편, 초록마을, 대상웰라이프, 복음자리 같은 계열사 브랜드와 매일유업, 웅진식품, 농협식품, SPC 등 타 업체 상품도 입점해 있으며 제품군은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정원e샵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정기배송 서비스의 만족도가 높다. 이 서비스는 제품을 고객이 정한 날짜에 맞춰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자주 이용하는 제품을 정기배송 등록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나만의 쉐프’ 코너에서는 소비자 특성에 맞는 가장 적절한 제품을 추천해준다. 우리아이 건강식단, 다이어트관, 맞벌이 부부 맞춤밥상 같은 상황을 제시한다. 유료멤버십 정원 클래식은 가입선물 패키지부터 추가 적립금, 전용쿠폰 증정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앞으로도 대상은 정원e샵을 통해 청정원, 종가집 등의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나간다. 또한 제품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하고, 온라인 전용 상품을 계속 개발해,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자사몰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리테일 매거진

2020년 4월호 SPECIAL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