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디 페이퍼(Body Paper) / 남성용 세안수건
ㅇ신개념 남성 화장품 ‘보디 페이퍼(Body Paper)’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82/globalBbsDataView.do?setIdx=243&dataIdx=176732
- 대다수의 일본 음식점은 자리에 앉으면 손을 닦을 수 있는 따뜻한 물수건부터 건네는 문화가 있는데 남성 손님 중에는 얼굴이나 목 등을 닦는 사람도 간혹 있음. 이러한 무의식적인 행동을 유심히 관찰하여 잠재 타깃 고객의 수요를 반영하여 개발된 제품이 맨담(Mandom)의 개츠비(GATSBY) 보디 페이퍼임.
- 1990년대 들어 세안제를 사용하기 시작한 젊은 남성도 늘어나 남성 고객의 수요를 확신한 맨담의 상품 컨설턴트는 1996년 최초로 얼굴용 페이퍼를, 1998년 보디용을 개발하여 출시했음.
- 이 신개념 제품은 남성용 화장품 중 ‘페이퍼’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든 것인데, 시중에 유사한 제품이 없다 보니 시행착오를 겪으며 발전해 나갔음. 수염에 종이 보푸라기가 남거나 닦는 도중 종이가 꼬이지 않도록 100가지 이상의 소재를 조사하여 지금의 매쉬 조직 부직포 재질의 제품이 탄생했음.
- 현재는 운동을 즐기거나 더운 여름 땀을 흘린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멘톨 타입’ 등 20가지 이상의 종류로 제품군을 확대하기도 함. 경쟁사의 추월 노력에도 불구하고 맨담은 약 120억 엔의 남성용 국내시장(2018년)에서 60~70% 점유율을 차지하며 톱 메이커로 군림하게 됨.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신개념 화장품, 개츠비 보디페이퍼
자료 : 개츠비 홈페이지. KOTRA나고야무역관 편집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2019-08-13
김현희 일본 나고야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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