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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VAS 밀크 프로틴 / 단백질 음료의 대중화

Paul Ahn 2020. 4. 9. 18:36

★SAVAS 밀크 프로틴 / 단백질 음료의 대중화

 

타깃 소비자를 바꾼 SAVAS 단백질 음료

http://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82/globalBbsDataView.do?setIdx=243&dataIdx=176732

 

- 1980년 처음 발매된 메이지 제과의 SAVAS는 운동선수를 위해 개발됐으며 분말형태로 되어 있었음. 당시 발매된 ‘프로틴 85’, ‘잼 오일’, ‘SAVAS C’ 등 총 10종류의 상품은 대용량으로 박스나 원통형 플라스틱에 담긴 투박한 디자인이었음.

 

- 젤리, 알약 등 1980~1990년대를 거치며 다양하게 변화를 시도해 오던 SAVAS는 2009년, 메이지 제과와 메이지 유업의 합병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됨. 합병 후 10년간 메이지 홀딩스(HD)는 영업이익률이 2010년 3월 2.6%에서 2019년 3월 분기에는 7.8%가 됐는데 이 때 기여를 한 것이 2015년 발매된 단백질 음료 ‘SAVAS 밀크 프로틴’임.

 

- (구)메이지 유업 주도로 일반 소비자를 타깃으로 개발된 음료로, 번거롭게 분말을 물이나 우유에 섞어야 하는 형태가 아닌 편의점이나 슈퍼에서  바로 사서 마실 수 있는 혼합 음료 형태로 출시했음.

 

- 단백질 음료이지만 깔끔한 맛으로 일반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며, 발매 4년이 지난 현재 연 매출 100억 엔을 목전에 두고 있을 정도로 기업의 간판 상품으로 등극했음.

 

메이지 홀딩스의 간판 음료 SAVAS 밀크 프로틴

 

 

자료 : 메이지 홀딩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