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handising/시장규모

⊙상품권시장 / 2013년 기준 연간 11.1조원

Paul Ahn 2020. 7. 23. 08:34

상품권시장

 

국내 상품권 시장 현황과 시사점

https://www.kbfg.com/kbresearch/index.do?alias=report&viewFunc=research_details&categoryId=1&subCtgId=&menuId=&boardId=105&rBoardId=105&articleId=1002781&sTxt=&sType=&pageNo=2

국내상품권시장 현황과 시사점.pdf
0.47MB

 

국내 상품권 시장 규모는 연간 11.1조원 이상(인터넷 전용 상품권 제외)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최근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상품권은 대기업에서 자영업자에 이르기까지 마케팅/판촉 수단으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민간 소비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긍정적 측면이 있으나, "상품권깡"등 탈세와 관련 비리, 유통 질서 교란 등 그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 실정이다.

 

"상품권법 폐지" 15년이 경과한 시점에서, 상품권이 시장에 미치는 순기능과 역기능을 점검하고, 향후 전망과 시사점을 제기한다.

 

2014-07-31

금융서비스연구팀 (정훈)

 

'Merchandising > 시장규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4  (0) 2020.07.23
⊙2019년 주요 온라인 플랫폼 실적  (0) 2020.07.23
⊙네트워크판매  (0) 2020.07.23
《15.무점포.특수판매》  (0) 2020.07.23
⊙기타 서비스  (0) 2020.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