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권시장
국내 상품권 시장 현황과 시사점
국내 상품권 시장 규모는 연간 11.1조원 이상(인터넷 전용 상품권 제외)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최근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상품권은 대기업에서 자영업자에 이르기까지 마케팅/판촉 수단으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민간 소비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긍정적 측면이 있으나, "상품권깡"등 탈세와 관련 비리, 유통 질서 교란 등 그 부작용도 만만치 않은 실정이다.
"상품권법 폐지" 15년이 경과한 시점에서, 상품권이 시장에 미치는 순기능과 역기능을 점검하고, 향후 전망과 시사점을 제기한다.
2014-07-31
금융서비스연구팀 (정훈)
'Merchandising > 시장규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4 (0) | 2020.07.23 |
---|---|
⊙2019년 주요 온라인 플랫폼 실적 (0) | 2020.07.23 |
⊙네트워크판매 (0) | 2020.07.23 |
《15.무점포.특수판매》 (0) | 2020.07.23 |
⊙기타 서비스 (0) | 2020.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