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Collabo-Shop

★스파오(SPAO) 패션과 ‘펭수 신드롬’의 콜라보

Paul Ahn 2020. 9. 25. 13:13

스파오(SPAO) 패션과 펭수 신드롬의 콜라보

 

MZ세대 열광 콘텐츠와 발 빠른 협업

 

스파오(SPAO) 2009년 이랜드월드가 론칭한 토종 SPA 브랜드다. 당시는 해외 SPA 브랜드들이 공격적으로 확대를 이어가며 각축전을 벌이던 시기로 단순히 저가격, 빠른 상품 전환만으로는 경쟁력을 가지기 어려웠다.

 

스파오는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고 자사만의 차별화 상품 개발을 위해 콜라보 전략을 선택했다. 2015년부터 현재 기준 콜라보 상품 누적 매출로만 1,500억 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EBS에서 만든 펭귄 캐릭터펭수가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이른바펭수 신드롬을 야기했다. 식품, 패션 등 수많은 기업의 콜라보 러브콜이 쏟아지는 가운데펭수의 첫 콜라보 상대로 스파오가 선정돼 화제가 됐다. 콜라보 제품으로 파자마, 티셔츠 등을 출시했는데 론칭 몇 시간만에 완판되며 재출시를 이어갔다.

 

 

스파오 "펭수 협업상품 3시간 만에 완판"

https://www.yna.co.kr/view/AKR20191220119700030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는 20일 정오 출시한 EBS 캐릭터 펭수와의 협업 상품이 오후 3시 완판됐다고 밝혔다.

이날 출시된 협업 상품은 맨투맨 티셔츠 4종과 반팔 티셔츠 4, 수면 바지 3종 등 11종이다.

특히 수면 바지 3종은 출시 10분 만에 매진됐고, 구매금액별 사은품도 2분 만에 전량 소진됐다.

 

이랜드에 따르면 이날 이랜드 몰 홈페이지에는 대기 고객이 5500명 이상 발생하고 대기 시간도 20분 이상이었다.

무신사를 통해 500장 한정 발매된 '남극유치원 맨투맨 티셔츠'에도 1만명 이상의 고객이 몰렸다.

현재 스파오 공식 홈페이지에는 펭수 협업 상품이 완판됐다는 안내 문구가 걸려있는 상태다.

 

품절 상품 중 수면 바지는 다음 달 초 재입고될 예정이다.

스파오 관계자는 "10분 만에 전 스타일, 전 컬러 완판은 스파오가 진행한 협업 상품 중 최초"라며 "글로벌 캐릭터들을 크게 웃도는 인기에 놀랐다"고 말했다.

 

스파오는 내년 2월 후드와 샤워가운, 담요, 귀마개 등 협업 제품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2019-12-20

윤지현 기자 yj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