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 Issue/@Mega Trend

〔코로나 시대〕 ‘나를 위로하는 음식’ 2위는 치킨, 1위는?

Paul Ahn 2020. 10. 20. 09:53

〔코로나 시대〕 ‘나를 위로하는 음식’ 2위는 치킨, 1위는?

http://mediahub.seoul.go.kr/archives/1298641?utm_medium=email&utm_source=npcrm&utm_campaign=mediahub&utm_content=npcrm_content&utm_term=npcrm_mail

.

‘코로나 시대 나를 위로하는 음식으로 떡볶이가 1위를 차지했다.

 

때로는 그 어떤 말보다 맛있는 음식이 위로가 될 때가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 지치고 힘든 우리에게 맛있는 위로를 전하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서울시는 전국 1만여 명을 대상으로나를 위로하는 음식을 조사했는데요. ‘떡볶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치킨과 김치찌개, 삼겹살이 순위에 올랐는데요. 이번 조사는서울 미식주간행사(11.11~15)의 일환으로 진행됐습니다. ‘서울 미식주간행사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니, 소상공인도 돕고 맛난 음식도 즐기세요.

 

서울시는 지난 9, 전국 1만여 명을 대상으로나를 위로하는 음식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떡볶이 1위에 선정됐다. 이어서 치킨, 김치찌개, 삼겹살, 삼계탕, 라면, 된장찌개, 케이크, 소고기, 닭발이 차례대로 순위에 올랐다. 이 외에 피자, 아이스크림, 갈비찜, 김치, 미역국 등도 눈에 띄었다.

 

이번 조사는 서울 전역에서 열릴 예정인서울 미식주간행사(11.11~15)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1만여 명의 투표 참가자 중 여성이 57%, 남성이 43% 비율이었고, 연령층은 20~30(61%)가 가장 많았다. 지역 분포로는 서울 32.6%, 경기도 23% 순으로 높았다.

 

특히, 이번 조사에 참가한 시민의 대부분이엄마표 음식이라서”, “어린 시절 어머니가 해주시던 맛등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또한, 서울 거주 외국인 50명이 꼽은나를 위로하는 음식순위가 내국인의 선호도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 역시 흥미로운 점이다.

 

나이지리아인 아이얀요 티티는떡볶이 1순위로 꼽으며, “너무 매워 드라마 주인공 인냥 울었지만 맛있어서 계속 먹었던 기억이 난다고 말했고, 파키스탄인 마자드 무스타크는나에게는 삼계탕이 추운 겨울, 찬바람을 견딜 수 있게 도와주는 음식이라며 음식에 관한 사연을 소개했다.

 

아울러, 서울시는 떡볶이와 치킨 등나를 위로하는 음식’ 10선 메뉴를 일러스트레이터 노이신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귀여운 이모티콘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중구, 종로구, 용산구 등 관광특구 식당을 이용한 시민에게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제공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다운로드 받은 후 한 달 간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10월 말 서울미식주간 홈페이지(10.19 오픈)에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에 직격탄을 맞은 서울시내 관광특구와의 상생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서울 미식주간기간 동안(11.11~15) 서울시는 기존에 포장 및 배달 서비스를 하지 않았던 식당에 포장 시스템 및 친환경 도시락 패키지 등을 지원해 소상공인의 매출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질적인 도움도 줄 계획이다.

 

서울시는 서울시내 관광특구와의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서울시는 서울시내 관광특구와의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국외식중앙회와 함께 관광특구 중심 소상공인 점포 100여 곳에 포장 시스템을 구축, ‘마음까지 포장해드린다라는 테마로 사장님이 직접 참여하는 ‘QR 영상메시지’, ‘포토카드’, ‘인증샷 이벤트’, ‘한 번 더!!! 복권등 재방문을 유도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극복을 위해 전력투구 중인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를 위한바퀴달린 식당’, 유명인사와 함께 온택트 여행을 떠나는도시(都市) 콘서트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미식주간

○ 홈페이지 : www.tasteofseoul.visitseoul.net(10.19 오픈)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tasteofseoul2020

○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tasteofseoul2020

○ 문의 : 관광산업과 02-2133-2779

 

내 손안에 서울

Visit4,666 Date2020.10.16 1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