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e & Goods/@Hit Goods

2020년 서울경제 베스트 히트상품

Paul Ahn 2020. 12. 2. 09:41

2020년 서울경제 베스트 히트상품

https://www.sedaily.com/NewsView/1ZALXPHCPY

 

과감한 투자·철저한 시장분석 통해 전례 없는 불황도 아랑곳 않는 인기

'집콕' 등 달라진 소비 트렌드 맞춰 소비자 사로잡은 참신한 아이디어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집콕생활은 소비 트렌드도 바꿔놓았다. 코로나19 TV수요가 늘면서 글로벌 가전 시장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3·4분기 글로벌 시장 TV 점유율이 증가했고, K푸드에 대한 위상이 올라가면서 CJ제일제당, 농심은 글로벌 식품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코로나19를 기회로 활용하는 우리 기업의 모습이다.

 

끝없는 불황 속에서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히트 상품은 등장한다. 새로운 기능으로 혁신을 꾀해 생활에 놀라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제품이나 오랜 투자와 철저한 시장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새로움을 창출해낸 제품들은 불황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많은 히트 상품 대열에 올라서고 있다.

 

서울경제의 ‘2020 베스트히트 상품들은 탄탄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똑똑한 소비자들의 지갑을 기꺼이 열게끔 한 제품들로 선정됐다. 기본은 충실히 지키면서도 남다른 아이디어와 혁신을 더해 코로나19와 불황 속에서도 빛나는가치 소비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 가전 시장은 최첨단 기능과 뛰어난 편의성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무장한 제품들이 격돌하고 있다.

 

삼성전자의QLED 8K’는 압도적인 화질은 물론 차원이 다른 디자인과 혁신적인 사운드 기술로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전자 그랑데 AI 건조기는 북미·유럽시장에서 파악한 기술력을 총망라해 탁월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미국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LG전자는 기존과 완전히 다른 새로움으로 시장을 두드렸다. LG전자는 지난달 화면을 돌리는 스위블폰 ‘LG (LG Wing)’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홈 뷰티기기 시장을 선도적으로 키웠다. LG전자가 올 들어 새롭게 내놓은 프라엘 제품 중 하나는 탈모 치료용 의료기기인LG 프라엘 메디헤어이다. LG전자는 탈모로 고민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점을 감안해 고객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탈모 치료 의료기기를 개발했다.

 

코로나19는 가정간편식(HMR)을 중심으로 식품기업에는 호재가 됐다.

CJ제일제당은 가정간편식(HMR) 전문 브랜드더비비고론칭을 기념해 정성과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친다. ‘더비비고건강을 중심으로 설계된 균형 잡힌 한식을 표방하며 CJ제일제당이 이달 내놓은 HMR HMR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농심은 코로나19로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K푸드로 각광 받고 있다. 신라면이 뉴욕타임즈를 비롯한 각종 매체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도 지난해 5.3%에서 올해에는 5.7%로 글로벌 5위로 6위와 격차를 더욱 벌릴 것으로 예상된다.

 

믹스커피의 대명사가 된 동서식품은 1989년 출시 후 꾸준한 사랑을 받은맥심 모카골드의 콜라보 제품으로 20·30대의 젊은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동서식품은 최근 미국 유명 영화 제작사인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손잡고 죠스’, ‘백투더퓨처’, ‘쥬라기공원’ 등 명작 영화를 활용한맥심X유니버설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

 

코로나19로 세계적으로 고단백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저렴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동원 참치캔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19혼술·홈술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주류업계도 신제품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출시한 청정 라거테라가 사회적 거리두기 등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 맥주 브랜드 중 가장 빠른 초반 판매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것.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6월 생맥주를 그대로 담아낸 듯한 신선한 맛과 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인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코로나19로 면역력을 높이는 제품도 놓칠 수 없다. 한국야쿠르트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브이푸드(V.FOOD)’ 라인업 확대를 위해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항산화, 구강 항균을 함께 관리할 수 있는브이푸드 면역케어를 출시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는 올해 5월 콜라겐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맛있는 피쉬콜라겐을 출시했다.

 

코로나19로 위생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랩신’(LABCCIN)도 인기다.

 

제품뿐 아니라 금융상품에도 시대상이 묻어난다. 펫이 이제는 가족으로 들어오면서 메리츠화재는 지난 달 반려견의 실질적 의료비를 평생 보장하는 국내 최초 장기 펫보험 ‘()펫퍼민트 Puppy&Dog보험을 내놨다.

 

또 코스피가 2,600을 돌파하는 등동학·서학농민운동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낼 정도로 국내외 증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메리츠증권은 국내, 해외펀드에 분산 투자하는메리츠펀드마스터Wrap’을 출시했다.

 

서울경제,

2020-11-30 17:24:47

김보리기자 boris@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