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 YouTube가 소비자 쇼핑행태에 미치는 영향
팬데믹으로 인해 달라진 사람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동영상 이용 방식은 YouTube 이용행태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달라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콘텐츠를 시청하고, 새로운 관심사나 취미에 관한 양질의 콘텐츠를 찾고, 대리 만족을 얻는 등 소비자들은 YouTube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소비자들은 YouTube를 새로운 세상을 접하고, 시야를 넓히는 플랫폼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Google Korea의 CMI(Consumer & Market Insights) 팀의 세대별 소비자 분석 2편에서는 일 년간의 팬데믹 시기를 거치며 시청자들의 YouTube 이용 방식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살펴봅니다.
시리즈 3편에서는 YouTube가 소비자의 구매 여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 1월
장정아 (Junga Jang), 김도희 (Dohee Kim)
'Trend & Issue > @Gen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데이터로 본 한국인 세대별 공통관심사 (0) | 2021.02.01 |
---|---|
⊙빅데이터로 보는 세대별 소비행태 (0) | 2021.01.29 |
⊙세대별 달라진 YouTube 이용 방식 (0) | 2021.01.29 |
⊙세대별 온라인 동영상 활용 방식 (0) | 2021.01.29 |
〔1인가구〕서울 1인가구 40년만에 16배↑…62% “계속 혼자 살래요” (0) | 2020.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