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ervice/@Recycle

★브그즈트 랩(BGZT Lab) / 2021, 중고 거래 ‘번개장터’의 오프라인 매장

Paul Ahn 2021. 2. 26. 18:22

★브그즈트 랩(BGZT Lab) / 중고 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의 오프라인 매장

 

• 1호점 : 더현대 지하2층 (2021 ~ 2024)

• 2호점 : 스타필드 코엑스몰 ( 2024 ~   )

 

- 온라인 중고 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의 오프라인 매장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입점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의 콘셉트 스토어 '브그즈트 랩 1호점(BGZT LAB 1)' 3년간 누적 방문객 수가 130만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20일 번개장터에 따르면 2021 2월 오픈한 브그즈트 랩 1호점은 1주년 당시 누적 방문자 수 21만명과 비교해 3년 새 6배 이상의 증가세를 보였다. 하루 최대 방문자 수는 4300여명을 돌파했다. 이 중 MZ세대 비중이 80%.

 

번개장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에도 '브그즈트 랩 2호점 (BGZT LAB 2)'과 명품 편집숍 '브그즈트 컬렉션(BGZT Collection)'을 열며 이용자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브그즈트 랩 1호점은 당초 계획대로 3년여의 팝업 운영을 이달로 마무리한다.

 

 

 

 

3년간 130만명 찾은 '스니커즈 맛집' 브그즈트랩 1호점 문닫는다

(mt.co.kr)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에 입점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의 콘셉트 스토어 '브그즈트 랩 1호점(BGZT LAB 1)' 3년간 누적 방문객 수가 130만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20일 번개장터에 따르면 2021 2월 오픈한 브그즈트 랩 1호점은 1주년 당시 누적 방문자 수 21만명과 비교해 3년 새 6배 이상의 증가세를 보였다. 하루 최대 방문자 수는 4300여명을 돌파했다. 이 중 MZ세대 비중이 80%.

 

브그즈트 랩 1호점은 번개장터의 대표 거래 품목인 스니커즈를 콘셉트로 국내에서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한정판 스니커즈 300여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소장 가치가 높은 희소한 상품들을 보기 위해 주말마다 인파들이 몰렸다.

 

이곳에서 가장 고가로 거래된 제품은 2005년 나이키와 미국 유명 디자이너 제프 스테이플이 단 150켤레만 제작한 '나이키X스테이플 덩크 SB 로우 NYC 피죤(3250만원)'이다. 단일 모델로 가장 많이 거래된 제품은 '나이키 덩크 로우 레트로 블랙(924)'이다.

 

번개장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에도 '브그즈트 랩 2호점 (BGZT LAB 2)'과 명품 편집숍 '브그즈트 컬렉션(BGZT Collection)'을 열며 이용자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브그즈트 랩 1호점은 당초 계획대로 3년여의 팝업 운영을 이달로 마무리한다.

 

최재화 번개장터 대표는 "1호점의 3년간 여정은 마무리하지만 2호점과 브그즈트 컬렉션, 플리마켓 등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거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세상 모든 물건에 가치를, 소비를 지속 가능하게 한다는 브랜드 비전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2024-2-20

최태범 기자

 

 

번개장터,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 ‘브그즈트 랩(BGZT Lab)’ 오픈

HYPEBEAST.KR | 하입비스트

 

‘에어 디올’부터 ‘피죤 덩크’까지.

취향 기반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 오프라인 공간 ‘브그즈트 랩(BGZT Lab)’을 오픈했다.

 

번개장터가 선보이는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은 스니커를 테마로 운영된다. 이는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다양한 취향을 연결해온 번개장터가 중고 거래의 트렌드를 오프라인 공간으로 확장하려는 첫 시도다.

 

하이라이트 공간인 브그즈트 랩에는 에어 조던 1 OG ‘에어 디올’, 나이키 x 피스마이너스원 에어 포스 1 ‘파라-노이즈’, 스테이플 x 나이키 SB 덩크 로우 ‘NYC 피죤’ 등 접하기 어려운 2백60여 종의 스니커를 마니아들이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취향 존’이 마련됐다. 모든 제품은 번개장터 앱과 오프라인 공간에서 동시 판매된다.

 

중고거래 플랫폼의 정체성을 살린 ‘커뮤니티 존’은 중고 거래 시의 포장과 배송 서비스를 대행해주는 ‘픽업 앤 드롭 존’과 비대면 거래를 할 수 있는 로커 등 개인 간 거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공간 한쪽에서는 스트리트 아티스트 지알원이 제작한 스니커 테마의 아트워크과 한정판 베어브릭 컬렉션이 전시 및 판매될 예정이다. 인테리어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쇼메이커스’가 디자인해 트렌디한 감각을 보여준다.

 

한편, 국내 최대 스니커 커뮤니티 ‘풋셀’이 가장 인기 있는 스니커즈 20여 종을 큐레이션한 공간도 준비돼 있다. 풋셀은 지난 10월 번개장터에 인수된 이후 스니커 문화 형성을 위해 번개장터와의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풋셀과 번개장터 인스타그램에서 드로우를 진행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도 이어질 예정.

 

곽호영 패션·라이프스타일 사업팀장은 “번개장터 이용자의 취향을 반영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공간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GZT Lab by 번개장터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B2

02-3277-0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