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ing〕유통가, 4조 캠핑 시장 '눈독'
해외여행 못 가는 대신 국내 캠핑 인구 급증… 취급 브랜드 늘리고 할인 판매
위드코로나 시대 늘어나는 캠핑족을 잡기 위해 유통업체들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근 몇년간 캠핑족은 해마다 늘며 관련 용품 수요 또한 꾸준히 늘어왔다. 여기에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캠핑을 해외 여행의 '대체재'로 즐기는 사람까지 늘고 있다.
국내 캠핑 산업 규모는 2018년 기준 2조6000억 원 규모를 기록했다. 2016년 이후 캠핑 산업이 매년 30% 이상으로 성장해왔음을 감안하면 지난해 시장 규모는 4조 원을 넘어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2030 세대가 SNS를 중심으로 캠핑 문화 확산을 주도하며 이를 겨냥한 유통가의 캠핑 프로모션도 활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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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15 14:32
안경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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