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of Non Store/@Lifestyle App

★디디추싱(滴滴出行, DiDi) / 북경, 차량공유서비스

Paul Ahn 2021. 7. 5. 17:57

디디추싱(滴滴出行, DiDi) / 북경, 차량공유서비스

(didiglobal.com)

 

 

原文名 : 北京小桔科技有限公司

成立 : 20126

創辦人 :

總部 : 北京市海淀区东北旺西路835号楼5501

營業額 : 1417 亿元人民216.33億美元)(2020年)

 

 

디디 추싱("DiDi")은 세계 최고의 모빌리티 기술 플랫폼입니다. 택시 운송, 개인 자동차 운송, 승차 공유, 버스, 자전거 및 전자 자전거, 지정된 운전, 자동차 솔루션, 배달, 화물 및 물류, 금융 서비스를 포함하여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아프리카 및 러시아 전역에서 광범위한 앱 기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iDi는 자동차 소유자, 운전자 및 배달 파트너에게 유연한 작업 및 소득 기회를 제공합니다. AI 기술과 지역화된 스마트 운송 혁신을 통해 세계의 교통, 환경 및 고용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책 입안자, 택시 산업, 자동차 산업 및 지역 사회와 협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DiDi는 미래의 도시를 위한 안전하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교통 및 지역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여 더 나은 삶의 경험과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디택시ㅣ차량 예약 플랫폼의 이커머스 진출

(retailing.co.kr)

 

2020년 중국체인스토어경영협회(CCFA)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유통업계에서 식품 소매업체 부문의 시장 점유율은 전년 대비 3.1% 중가했다. 반대로 백화점과 전문점은 각각 9.8%, 5.4% 하락했다. 코로나19로 유통업계가 침체된 가운데, 식품 소매업체 홀로 상승한 이유는 무엇일까.

 

지난해 중국 식품 소매업체들은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을 기다리는 방식으로 새로운 환경에서 살아남기 힘들다고 판단했다.

 

새로운 소비형태에 대응해 징동프레시(生鮮), 메이터하오다오지아(美特好到家), 성센촨치(生鮮) 등이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둬둬마이차이(多多), 청신요쉔(橙心优选) , 메이퇀요쉔(团优选), 싱셩요쉔(优选) 같은 공동구매 플랫폼은 현, , 촌 단위까지 확장했다.

 

이중에서 청신요쉔은 디디택시가 2020 6월 오픈한 신선식품 전문 플랫폼이다. 대부분 커뮤니티 공동구매 방식인오늘 구매, 내일 도착, 매장 픽업방식으로 진행되고, 위챗 미니 프로그램 또는 자사 앱에서 신청 가능하다.

 

많은 중국 소비자들이디디라는 이름을 들으면 차량 예약 서비스를 떠올린다. 하지만 디디는 지속적으로 사업 다각화를 추구했다. 온라인 차량 예약부터 공공 자전거 서비스, 화물 운송, 자율주행까지 확대했다.

 

디디는 온라인 차량 예약 부문에서 절대강자지만 시장 성장이 정체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시작했다. 청신요쉔은 그 주요 선택지였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2020년 커뮤니티 공동구매 시장 규모는 720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1% 증가했다. 2022년까지 1,020억 위안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디디 외에도 메이퇀, 핀둬둬, 알리바바 등이 시장에 진입해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청신요쉔은 신규가입자에게 여러 혜택을 부여하며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디디는 지난해 11월부터 청신요쉔의 제품, 기술, 고객 서비스, 배송 및 재고관리 등 시스템 구축에 투자하고 있다. 현재 청신요쉔의 서비스 지역은 적은 편이지만 화북 중, 화서 지역과 산동성, 허난성, 광동성 등 인구 밀집도가 높은 지역에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중국 우버' 디디 "2030년 로보택시 100만대 굴린다"

(yna.co.kr)

 

차량공유 시장 우세 바탕 공격적 투자소프트뱅크도 가세

바이두·알리바바·지리차·베이징차 등 치열한 시장 선점 경쟁

 

중국의 거대한 차량공유 시장을 장악한 '중국판 우버' 디디추싱(滴滴出行) 2030년까지 100만대에 달하는 자율주행 차량을 굴리겠다는 구상을 공개했다.

 

24일 신랑(新浪)과기에 따르면 디디추싱 자율주행 부문의 멍싱진(孟醒今) 최고운영책임자(COO) 2030년 자사가 인터넷 차량 호출 서비스용 로보택시 100만대를 확보해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중국 차량공유 업계에서 압도적인 1위 자리를 굳힌 디디추싱은 자율주행차 연구·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작년 8월 자율주행차 부문의 분사 계획을 공개한 바 있다.

디디추싱의 자율주행차 부문은 최근 소프트뱅크의 비전펀드에서 5억 달러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이 회사는 중국 베이징자동차와 손잡고 로보택시 개발을 진행 중이다.

 

디디추싱은 올해 베이징, 상하이, 선전 3개 도시에서 우선 일반 승객을 대상으로 로보택시 시범 운영을 하고 내년부터는 다른 중국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중국에서는 IT기업과 완성차 업체 등 다수 기업이 경쟁적으로 뛰어들어 자율주행차 시장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아폴로'(Apollo)라는 이름으로 자율주행 차량 기술을 개발 중인 바이두(百度)는 이미 작년 9월 후난성 창사에 있는 70㎢ 넓이의 시범 구역에서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 중국의 자율주행차 스타트업인 오토엑스(AutoX)가 알리바바그룹과 손을 잡고 지난 4월부터 상하이에서 일반인들을 상대로 무인 택시인 '로보택시' 시범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 밖에도 완성차 업체인 지리(吉利)자동차도 하반기에 자율주행 택시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연합뉴스

2020-06-24 10:54

ch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