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루덴스(Home Ludens) / 집에서 안전하게 놀고 즐기는 문화
홈 루덴스는 ‘호모루덴스(Homo Ludens·놀이하는 인간)’에서 파생된 말로, 멀리 밖으로 나가지 않고 주로 집에서 놀고 즐길 줄 아는 사람을 가리키는 신조어다.
코로나19 사태는 국민에게 ‘사람들이 많은 곳은 위험하다’는 인식을 심어주면서 ‘홈 루덴스(Home Ludens)’ 문화의 확산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 같은 문화의 확산은 음식·숙박업을 비롯한 서비스산업 전반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어 새로운 수요를 예측하고 선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될 전망이다.
•홈코노미 소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집 안에서 여가 생활을 추구하는 ‘홈코노미(Home+Economy)’ 소비가 확대되고 있다.
'Benefit > ⊙Common 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헨리 여권지수(Henley Passport Index) (0) | 2021.10.07 |
---|---|
⊙콘서트 앳 홈(Concert at Home) / 언택트 공연 (0) | 2021.10.01 |
⊙탈도시화(脫都市化, De Urbanization) (0) | 2021.10.01 |
⊙네이션 퍼스트(nation first) / ‘각국도생 시대’ (0) | 2021.10.01 |
⊙머니 폴리시(money policy) / 정부의 돈풀기 (0) | 2021.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