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ervice/@Japan Tour

⊙히미 / 난류와 한류가 겹치는 수산자원의 보고

Paul Ahn 2021. 12. 16. 16:53

⊙히미 / 난류와 한류가 겹치는 수산자원의 보고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857152

 

히미시는 도야마현 북서부에 위치하며, 동쪽으로는 도야마만에 면해 있고, 북쪽과 서쪽으로는 이스루기산을 주봉으로 하는 산지를 사이에 두고 이시카와현과 접해 있다. 난류와 한류가 겹치는 지점인 히미는 예부터 어업이 활발했으며, 히미항을 중심으로 어시장과 수산물 도매상이 들어서 있어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활기가 넘치는 고장이다.

 

 

◇히미항=

 

도야마만의 넓은 대륙붕에 위치한 히미의 어류는 신선하고 맛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넓고 깊은 도야마만은 쓰시마 해류와 차가운 동해를 이동하는 어류의 좋은 먹이 장소로 히미의 어장에서는 식용하는 180여 종의 어류 중 160여 종이 잡힌다. 특히 이곳은 그물을 정해진 바닷속에 설치해 놓고 어획하는 정치망어업으로 유명하다.

 

16세기부터 시작된 정치망어업은 수심 40~70미터, 2~3km 해안에 그물을 치고 조업을 한다. 도야마만의 총 어획량의 70% 이상이 정치망어업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동이 트기 전인 새벽 4시에 배를 타고 나가서 조업을 하는 것을 구경하게 되는데, 여름에는 어획량이 적어 구경거리가 되지 않지만 겨울에는 만선이 될 정도로 어획량이 풍부해 조업 광경과 함께 일출의 장관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