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ervice/@Baby Care

★프란제니아 (Daycare Centre Franzenia) / 핀란드 헬싱키의 데이케어센터

Paul Ahn 2022. 1. 20. 12:45

★프란제니아 (Daycare Centre Franzenia) / 핀란드 헬싱키의 데이케어센터

Daycare Franzenia | City of Helsinki

 

위치 : Franzéninkatu 13, 00500 Helsinki

 

 

헬싱키에서의 모성 및 육아

https://fcp.finland.fi/basic-but-complete-maternity-and-child-care-in-helsinki/

 

시간을 세상으로 나간 해로 되돌릴 수 있고 태어날 도시를 선택할 수 있다고 가정 해 봅시다. 

어느 나라가 당신의 마음에 오나요?

 

누군가 나에게 이 질문을 하는 경우, 나는 확실히 "헬싱키"라고 대답 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나는 행복한 부모 만이 행복하게 자녀를 키울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임신을 하고 자녀를 양육하는 것은 어린 부모를 너무 희생시킵니다.  당신은 모든 단일 항목에 대해 수백 달러의 비용이 드는 많은 건강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선택의 정확한 효과를 알지 못하는 동안 가장 최근의 값 비싼 것을 선택하도록 의사를 내밀어 자녀를 인도하는 방법을 선택해야 할 필요조차 있습니다.  때때로 부모는 일과 같은 매우 소중한 것을 포기하지 않고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젊은 세대가 아이를 만드는 것을 피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입니다.

 

Töölö 출산 및 어린이 건강 클리닉에서 아기를 확인하기 위해 준비한 자료

 

"그러나 헬싱키에서 처음으로 부모조차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Töölö 출산 및 어린이 건강 클리닉의 수석 간호 책임자 인 헬레나 미크 크라이 넨은 모든 시민 가족에게 문자 그대로 A에서 Z까지 안내하는 'NEUVOLA'라고 말했다.  그 / 그녀가 독신 부모 또는 십대인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세금을 기반으로 한 이러한 건강 서비스는 모든 사람에게 매우 동등하게 지원됩니다.

 

공중 보건 간호사와 의사는 정기 검진을 통해 임신의 진행 상태를 무료로 모니터링 합니다.  매우 인상적인 것은 필요하다면 재택 서비스도 준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버지는 물론 아기 1 명당 4 번 이상 광범위한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아이가 태어난 후에도 계속됩니다.  어머니는 숙련 된 의료 서비스와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하는 병원에 1 박당 약 50 유로와 같은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머무를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필수 예방 접종은 무료입니다.  간단히 말해, 부모는 최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여 자녀가 성장을 위한 최상의 조건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 케어 센터 Franzenia에 있는 장난감 및 교육 자료가 있는 교실

 

아이들을 위한 교육 및 간호 서비스 또한 매우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칼리 오 (Kallio)에 위치한 데이케어센터 프란제니아 (Daycare Centre Franzenia)에서는 여름 휴가철이지만 교사의 지도하에 많은 아이들이 서로 놀고 있는 것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를 놀라게 했던 것, 특히 교육에 열광하는 아시아 국가 출신의 참가자들은 핀란드 어린이들이 문자 그대로 '전형적인'교육을 전혀 받지 못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대신 그들은 배울 수있는 방법을 배웁니다.  조기 교육은 잘 구조화 된 것처럼 보이지 않지만 모든 것을 매우 장난스럽게 학습합니다.

 

데이 케어 센터 Franzenia의 계단에서 놀고 있는 두 소녀

 

"탁아소 연령대에서 더 많은 학업 교육을 받기보다는 어린이들이 건강한 발달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탁아소 장인 Tiina Marjoniemi는 설명했습니다.  센터에서 놀고 있는 어린 아이들은 자신의 삶에서 모든 결정을 내리는 법을 배우기 위해 분명히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부모와 아이들 모두를 위한 진정한 핀란드 생활 방식 일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더 나은 가족 생활을 생각하게 만듭니다. 그렇죠?

 

저자 : 정숙

@ jong.jeongo Jeongsoo - Korea의 모든 게시글 보기